글로벌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홈 > 보건광장 > 민원상담 > 이용문의

이용문의

프린트

새올전자민원 창구의 민원상담 시스템은 국민권익위원회의 국민신문고와 연계되어, 접수된 민원을 일괄처리가 가능하도록 구축되었습니다.

전국 시도/시군구는 물론 각종 행정기관과도 연계되어 있으므로, 민원인이 직접 해당 기관을 일일이 찾아가 민원상담을 등록하지 않아도 됩니다.

민원신청 절차

  1. 1. 새올전자민원 창구 접속
  2. 2. 본인인증(I-PIN 또는 휴대폰 본인인증)
    • ※ 새올전자민원 창구는 보건소 홈페이지 로그인 및 회원가입 여부와 상관이 없습니다.
    • ※ 새올전자민원 창구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없이 아이핀(I-PIN) 또는 휴대폰 본인인증으로 본인확인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3. 3. 민원행정 > 민원상담신청 메뉴를 통하여 민원 신청
  4. 4. [나의민원창구]에서 민원 처리 내용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