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함께하고 있습니다.성동구청장 정원오입니다.

  • 트위터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에 프린트
  • 프린트

생생영상

소통구청장실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게시글 정보 및 내용
제목 성동구, 도시재생을 위한 우리 구의 노력
등록일 2019-12-16 15:45:03 조회수 13333
첨부파일

20191021_성동구, 도시재생을 위한 우리 구의 노력.jpg

20191021_성동구, 도시재생을 위한 우리 구의 노력.mp4

이: 우리 구는 도시재생사업의 모든 유형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지난 주에는 성수동에서 도시재생축제가 열렸는데요. 자세한 내용 한수림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우리 구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주거복지 향상을 위해 성수동을 비롯한 7개 구역에서 도시재생활성화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특히 각 지역의 여건에 맞는 재생을 통해 고유한 정체성을 지키면서도 경제?사회?문화적 기능이 재활성화 되는 경쟁력있는 도시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는데요.

지난 19일과 20일 양일간 우리 구에서 가장 먼저 도시재생지역으로 선정된 성수동에서 성수도시재생 축제‘꽃길만 걸어요’가 개최됐습니다. 이는 지난해 5만 여명의 구민들이 참여한 성수동을 대표하는 축제로, 올해로 3회째를 맞이했는데요.

특히 이번에는 2019 성동 디자인위크와 연계해 성수동만의 특색있는 문화공간을 알림과 동시에, 청년 작가의 예술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준비했습니다. 또한 도시재생사업을 선도적으로 이끌어온 성수동의 도시재생 추진과정 전시는 물론,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축제 조성을 위해 드론, 승마, 가죽공예 등 다양한 체험관도 마련했습니다. 이와함께 성수동 소재 공방 및 소상공인 업체 플리마켓, 인기 초대가수의 공연 등 볼거리를 더했습니다.

우리 구는 성수도시재생 축제를 통해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함과 동시에 도시재생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는 기회가 되길 바랍니다.

Stand-up)

우리 구는 앞으로도 도시재생축제가 지역을 대표하는 브랜드 축제로 자리잡기를 바라며,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 다는 계획입니다. SDTV 뉴스 한수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