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함께하고 있습니다.성동구청장 정원오입니다.

  • 트위터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에 프린트
  • 프린트

생생영상

소통구청장실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게시글 정보 및 내용
제목 성동구, 평생학습도시 선정 배움愛 빠지다
등록일 2019-12-16 15:50:08 조회수 20318
첨부파일

20191118_성동구, 평생학습도시 선정, ‘배움愛 빠지다’.jpg

20191118_성동구, 평생학습도시 선정, ‘배움愛 빠지다’.mp4

이: 우리 구가 신규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됨에 따라 이를 기념하기 위한 행사가 열렸습니다. 「평생학습축제,‘배움愛 빠지다’」현장에 김소현 기자가 다녀왔습니다.



우리 구는 구민의 전 생애에 걸친 교육지원을 위해 평생학습관을 개관하고 인문학강좌를 중심으로 어학, 교양강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구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마장동, 행당동을 비롯한 8개 동에서 주민자치회와 협약해 동네배움터 사업도 추진하는 등 가까운 곳에서 평생학습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데요.

지난 15일 성동구민대학, 성동광진교육지원청과 함께 평생학습축제‘배움愛 빠지다’를 개최했습니다. 이는 성동구가 교육부 지정 신규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고 이를 구민과 함께 축하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우리 구는 평생학습도시 선정을 위해 의회결의문 채택, 평생교육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하는 등 평생학습도시 기반 마련을 위해 노력해왔는데요.

그 결과 2015년‘교육특구’, 2016년‘유네스코 글로벌 학습도시’에 이어,‘평생학습도시’라는 타이틀을 거머쥐며 교육 3관왕을 달성하게 됐습니다.

이번 축제는 평생학습을 주제로 열리는 첫 행사로, 구청 정문에서는 평생학습도시 동판 제막식이 열렸으며, 소월아트홀 광장에서는 평생학습 체험존과 함께 작품전시 등의 볼거리가 진행됐습니다.

이날 저녁에는 릴레이 강연‘사색오찬’의 첫 번째 강의인 베스트셀러 「자존감 수업」의 윤홍균 작가와 함께하는 성동 명사특강이 열렸으며, 성동구민대학 주최 프로그램 발표회 뻔뻔한(FUN-FUN)축제도 개최되어 평소 배우고 익힌 기량을 맘껏 뽐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우리 구는 앞으로도 연령에 상관없이 배우고자 하는 모든 구민이 배움의 기쁨을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평생 교육의 지평을 넓혀나간다는 계획입니다.

Stand-up)

이번 평생학습 축제를 통해 그동안 갈고 닦은 평생교육의 성과를 구민들과 함께 나누는 즐거운 자리가 되길 바랍니다. SDTV 뉴스 김소현입니다.

 
이전글과 다음글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성동구, 2019 스마트포용도시 포럼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