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함께하고 있습니다.성동구청장 정원오입니다.

  • 트위터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에 프린트
  • 프린트

생생영상

소통구청장실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게시글 정보 및 내용
제목 성동구, 삶의여유 생활의품격 스마트포용도시,성동
등록일 2019-12-16 15:50:52 조회수 20535
첨부파일

20191125_성동구,

20191125_성동구,

이: 우리 구는 가까운 곳에서 삶의 여유를 누릴 수 있는 스마트포용도시 성동 조성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 백낙영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책과 문화가 있는 동네. 여유와 품격이 느껴지는 도시. 바로 성동입니다. 우리 구에는 멀리 가지 않고도 문화생활을 할 수 있는 지역 거점공간들이 있습니다.

먼저, 공공기관 공간공유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한 성동구의 대표브랜드, 성동책마루는 지난 2018년에 문을 열어 복합문화공간으로 많은 구민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이어 가족친화형 문화공간인 독서당책마루와 문화와 공연이 어우러진 성수책마루 등도 개관하며 지식과 예술이 만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더불어, 소월아트홀, 성수아트홀, 다락옥수 등에서는 수준 높은 문화공연을 관람할 수 있으며, 권역별 6개의 구립도서관, 동별 작은 도서관을 비롯해 독서당 인문아카데미센터에서는

주민 수요를 반영한 다양한 평생학습 강좌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우리 구는 성동구민종합체육센터, 축구, 야구, 배드민턴 등 다양한 생활체육시설을 설립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관내 곳곳에서 만나는 생활체육시설에서 건강도 챙기고 이웃과 정도 쌓아보시기 바랍니다.

이밖에 조선시대 동호독서당의 전통을 살린 옥수작은 도서관, 뚝섬 유수지 복합문화센터, 맘앤키즈 복합문화센터 등도 건립 중에 있는데요. 우리 구는 앞으로도 문화적 갈증을 해소하고 여유를 누릴 수 있는 공간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입니다.

Stand-up)

문화, 지식, 건강, 육아 등 다양한 복지가 어우러지는 성동에서 가족 또는 이웃과 지친 일상을 달래고 행복을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SDTV 뉴스 백낙영입니다.

 
이전글과 다음글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성동구, 2019 스마트포용도시 포럼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