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함께하고 있습니다.성동구청장 정원오입니다.

  • 트위터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에 프린트
  • 프린트

생생영상

소통구청장실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게시글 정보 및 내용
제목 성동구, 2019 겨울철종합대책 추진
등록일 2019-12-16 17:16:19 조회수 10632
첨부파일

20191209_성동구,

20191209_성동구,

이: 우리 구는 겨울철 발생하는 각종 재해와 안전사고를 예방해 모든 구민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겨울철 종합대책’을 마련해 추진합니다. 자세한 내용 박은경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우리 구는 한파, 폭설 등 각종재해와 안전사고를 예방해 소외되는 사람 없이 구민 모두가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겨울철 종합대책’을 마련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지난 11월 15일부터 내년 3월 15일까지 4개월 간 추진되는 대책은 크게 안전사고 예방대책, 한파대책, 제설대책, 보건위생 대책, 구민편의 대책 등 5개 분야에 걸쳐 시행되며, 종합대책 이외에도 분야별 세부추진 계획을 수립해 추진하는데요.

특히, 제설대책 및 안전사고 예방, 취약계층 지원은 물론, 겨울철 심해지는 미세먼지 문제에 대해 철저한 대응책을 위한 컨트롤 타워도 구성해 주민 건강 보호에 만전을 기한다는 계획입니다.

이를 위해‘24시간 재난안전대책본부’를 운영해 비상연락체계를 강화하고 긴급 상황에 신속히 대응할 수 있도록 했으며, 재난취약시설물?가스공급 이용시설 등에 대한 안전점검 및 방화시설 관리상태도 살피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기습한파 등 이상기후 발생 가능성에 대비한 대책도 마련했는데요. 버스정류장 인근 바람가림막인‘온기누리소’의 경우 새 단장을 마쳐 보온성을 극대화하면서도 바깥이 잘 보이도록 투명도를 개선하는 등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기도 했습니다.

또한, 폭설에 대비해 신속한 초동 제설작업 준비와 함께 LED 제설함 표지를 시범 설치할 예정이며,‘찾아가는 어린이 제설 개그 공연’을 펼쳐 안전한 제설문화 정착을 도모하기도 했습니다.

더불어, 저소득 가구, 장애인, 독거어르신 등 겨울철 특히 도움을 필요로 하는 이웃들을 위해 맞춤형 지원에도 힘쓰고 있는데요. 김장 담가드리기, 반찬 배달은 물론, 따뜻한 겨울나기 성금품을 모금을 통해 생계비, 의료비, 주거비 등으로 연중 지원할 예정입니다.

뿐만 아니라, 동절기 난방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총 3,100가구에 전기,도시가스 등 난방 에너지원을 선택적으로 구입해 사용할 수 있는 에너지 바우처를 차등 지급하며, 1인 가구 포용을 위한 사회적 돌봄서비스‘함께해요 안부확인서비스’등을 통해 더 많은 이웃들을 세심하게 살핀다는 계획입니다.

우리 구는 겨울철 종합대책을 철저히 시행해 주민 불편을 사전에 예방함으로써 모두가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입니다.

Stand-up)

구민을 위한 따뜻하고 세심한 정책들이 우리 지역 내 삶의 온도 상승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추운 겨울 건강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SDTV 뉴스 박은경입니다.

 
이전글과 다음글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성동구, 2019 스마트포용도시 포럼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