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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성동구, 민원서비스종합평가 2년연속 최우수구 선정
등록일 2019-04-11 14:47:40 조회수 359
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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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구민 중심의 배려행정을 펼치는 우리 구가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습니다. 박은결 기자가 정리해드립니다.



구민이 감동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우리 구가 행정안전부에서 실시한‘민원서비스 종합평가결과 2년 연속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습니다.

‘민원서비스 종합평가’는 중앙부처, 시?도교육청, 광역·기초 지자체 등 전국 304개 행정기관을 대상으로 민원행정 관리기반, 민원제도 운영과 고충민원 처리, 민원만족도 등 민원서비스 전반을 평가하는 제도입니다.

이번 평가에서 우리 구는 타 기관과 차별화된 고객 중심?현장중심의 다양한 민원행정 사업 운영과 기관 특성을 반영한 민원제도개선안 등이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특히 사회적 약자를 위한 민원환경 개선 노력이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또한 기관장의 민원행정에 대한 높은 의지와 관심, 민원담당 공무원의 사기진작을 위한 다양한 인센티브 프로그램 운영, 전문민원상담 및 민원후견인제 운영, 고충 민원에 대한 선제적이고 적극적인 대응 등 모든 분야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우리 구는 그동안 민원인의 만족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왔습니다.‘개명신고 즉시처리제’를 도입해 개명신고에 따른 신분증명서 재발급, 인감, 부동산, 은행 명의변경 등의 복잡한 후속절차를 3시간 이내로 처리하고 있으며,‘민원처리기한 사전예고제’를 도입해 민원처리 속도와 주민만족도를 동시에 높였습니다.

또한, 청사 내 무인민원발급기를 장애인 겸용으로 교체해 사회적 약자도 차별 없이 편리하게

민원서류를 발급할 수 있도록 했으며, 민원실 안내데스크 출입구 쪽으로 전면 배치, 유아전용의자 설치, 큰 글자 키보드 마련 등 편의용품을 비치해 구민의 편의를 높였습니다.

한편, 우리 구는 지난 해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도 전국 1위로 선정되어 대통령상을 수상한 바 있습니다.

민원 행정분야에서 전국 최고수준의 기관임이 검증된 만큼 구민이 만족할 만한 민원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고민한다는 방침입니다.



Stand -up) 

구민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신속하고 공정한 민원처리, 소통하고 배려하는 행정. 나날이 변화하는 성동의 내일 더욱 기대됩니다.  SDTV뉴스 박은결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