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함께하고 있습니다.성동구청장 정원오입니다.

함께하고있습니다

  • 트위터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에 프린트
  • 프린트

생생영상

소통구청장실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게시글 정보 및 내용
제목 성동구, 가족 모두가 행복한 스마트포용도시, 성동
등록일 2019-04-11 15:02:21 조회수 468
첨부파일

20190325_성동구가족모두가행복한스마트포용도시성동_C.jpeg

20190325_성동구가족모두가행복한스마트포용도시성동_C.mp4

이: 우리 구는 가족 모두가 지역사회내의 돌봄과 보호의 영역 안에서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박은결 기자가 전해드립니다.



우리 구는‘스마트포용도시’를 지향하며, 모든 구성원이 지역사회라는 울타리 내에서 보다 안전하고 행복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부모가 안심하고 아이를 양육할 수 있도록 공적인 영역에서의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는데요.

지난 18일 구청대강당에서 관내 7개 초등학교 학부모 및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어린이 안전정책 주민공청회’가 개최됐습니다. 우리 구는 초등학교 통학로 안전확보를 위해 2017년부터 관내 전 초등학교를 대상으로‘성동형 빅데이터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데요.

지난 2월 7개 초등학교에 대한 빅데이터 연구 용역이 완료됨에 따라, 그 결과를 학부모와 공유하고자 마련됐습니다. 성동형 공공 빅테이터 표준모델 구축 연구용역 결과 발표에 이어,‘성동구 어린이 안전대책’에 대한 보고가 있었으며, 7개 초등학교별 학부모들의 의견 청취 및 강평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우리 구는‘아동을 중심으로 한 지역중심 행복돌봄터 성동을 목표로 놀이와 쉼, 배움이 어우러진 초등돌봄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난 2월 개소한 제1호점 스위첸 아이꿈 누리터를 시작으로, 지난 20일과 22일 2호점인 꽃재아이꿈누리터와, 3호점인 성수2가1동아이꿈누리터가 차례로 개소했습니다.

한편 우리 구는 지난해 초등돌봄의 모범적 우수모델 확산을 위해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모한 온종일돌봄 생태계구축 선도사업의 시범지역으로 선정된 바 있는데요.

올해 안에 돌봄센터를 27개소까지 확충?운영한다는 예정이며, 오는 2022년까지 공적돌봄 수요 100% 달성을 목표로 단계적으로 시설을 확충해 나간다는 계획입니다.



Stand -up) 

안전한 통학로 조성에서부터, 온마을 돌봄체계 확충까지. 온가족이 행복한 스마트포용도시 성동에서 보다 안전하고 따뜻한 봄을 맞이하시기 바랍니다. SDTV뉴스 박은결입니다.

 
이전글과 다음글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성동구, 성수1가제2동 공공복합청사 개청식 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