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함께하고 있습니다.성동구청장 정원오입니다.

함께하고있습니다

  • 트위터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에 프린트
  • 프린트

생생영상

소통구청장실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게시글 정보 및 내용
제목 성동구, 성수1가제2동 공공복합청사 개청식 열려
등록일 2019-04-11 15:07:41 조회수 840
첨부파일

20190325_성동구성수1가제2동공공복합청사개청식열려_C.jpeg

20190325_성동구성수1가제2동공공복합청사개청식열려_C.mp4

양: 성수 지역주민들의 숙원사업이었던 성수1가제2동 공공복합청사가 2년여 간의 공사를 마무리하고 개청식을 가졌습니다. 최용수 기자가 보도합니다.



성수1가제2동에 주민들을 위한 행정·복지·문화·건강의 복합종합타운의 면모를 갖춘 공공복합청사가 지난 2년여 간의 공사를 끝내고 개청했습니다.

성수1가제2동 공공복합청사는 기존 구청사 부지에 대지 1,247㎡, 연면적 4,894㎡, 지하 2층 지상 6층 규모로 조성됐는데요. 영유아부터 어르신까지 지역주민의 문화·복지·공동체에 초점을 맞춰 건립된 것이 특징입니다.

기존 성수1가제2동  청사는 1986년 건축되어 노후화된 건물과 계단으로 인한 불편함으로,

새로운 청사 건립에 대한 목소리가 지속적으로 제기되어 왔습니다. 새롭게 들어선 공공복합청사는 사용자 위주로 설계되어, 어르신, 주부, 청소년 등 다양한 계층의 주민이 한 건물 안에서 종합적인 수요를 만족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층별로 살펴보면, 지하 1층에는 성수글로벌체험센터와 작은 책마루가, 1층에는 구립어린이집과 치안센터가, 2층에는 행정 수요를 담당할 동 주민센터가 위치해 있으며, 3층은 어르신을 위한 시설은 데이케어센터가, 4층은 성수보건지소가, 5층과 6층에는 각각 치매안심센터와 노인복지시설이 들어서 어르신들의 건강을 돌보고 휴식을 누리는 공간으로 사용될 예정입니다.

한편, 우리 구는 공공청사건립 초기에 투입되는 재정 부담을 최소화 하고 구민을 위한 최대한의 시설 확충을 위해 한국자산관리공사와 위탁개발방식으로 진행했는데요.

이번 공공복합청사 개청으로 성수동 주민뿐만 아니라, 모든 구민의 자부심을 한 단계 높여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Stand -up) 

이와 함께, 옥수동과 왕십리 2동, 송정동 공공복합청사 건립도 추진되고 있는데요. 지역 주민들의 소통을 위한 커뮤니티 공간으로, 소중하게 활용되길 바랍니다. SDTV뉴스 최용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