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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종합민원 > 민원제도안내 > 민원1회 방문 상담 및 배려 창구 운영

민원1회 방문 상담 및 배려 창구 운영

민원1회 방문 상담창구 운영

각종 인허가사무가 여러 부서와 관련되는 복합민원에 대한 전반적인 상담 및 처리절차를 안내하는 민원1회 방문처리제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설치장소

  • 1층 종합민원실 민원전문상담관실

상 담 자

  • 2명(민원전문상담관)

운영방법

  • 복합민원에 대한 전반적인 상담 및 처리절차 안내
  • 전문적인 검토가 필요할 때 담당자에게 지원상담 요청
  • 필요 시 민원후견인(업무관련 팀장) 지원 요청

장애인·노약자·임산부를 위한 배려창구 운영

장애인, 노약자, 임산부 등 거동이 불편한 민원인에게는 원하는 민원처리가 바로 제공되도록 배려창구를 운영하여 이용에 불편이 없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근거

  • 「장애인·노인·임산부 등의 편의증진 보장에 관한 법률」 제6조

대상자

  • 장애인·노약자·임산부

운영현황

  • 통합민원 일반창구에 배려창구 설치 운영
  • 번호표에 의해 처리하는 일반 민원에 우선하여 사회적 취약계층을 우선하여 처리
  • 팀장으로 구성된 친절 매니저를 배치하여 민원인이 이용에 불편 없도록 서비스 안내
담당부서
민원여권과 민원처리팀
담당자명
최원중
대표번호
02-2286-5225
무료전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