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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생활/복지 > 도시/경제 > 좋은간판 만들기 > 옥외광고물 심의위원회 운영

옥외광고물 심의위원회 운영

  • 특정구역의 범위 및 권역의 분류
    • - 중점권역 : 20m이상 도로변, 왕십리뉴타운지역·재개발·건축지역, 디자인서울거리, 시범가로지역
    • - 일반권역 : 20m 미만 도로의 주거생활 보호를 우선으로 하는 지역
    • - 상업권역 : 20m 미만 도로의 집단 상업지역
    • - 특화권역 : 관광 및 상권 활성화를 위하여 구청장이 지정한 특별지역
    • - 재래시장 : 마장동 축산물시장·뚝도시장·금남시장
  • 심의일정
    심의일정
    구분 소심의 본심의 비고
    개최시기 매주 수요일 매월 마지막주 목요일  
    구비서류 일반허가(신고)서류 1부 심의도서(B4 사이즈)및 전자파일  
    신청시기 매주 월요일 오후까지 제출 본심의 개최일 일주일전까지 제출)  

    ※ 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도 있음

  • 심의기준
    심의기준
    권역분류 광고물유형 소심의 대심의 비고
    중점권역
    상업권역
    특화권역
    일반권역
    (동문화거리)

    가로형간판

    세로형간판

    본심의 대상을 제외한 허가 신고대상 광고물 전체
    (옥외광고물등관리법 제 4,5조 )
    (유형별공통)

    가로형간판 세로폭 1m 이상 간판 표시면적20㎡이상의 건물 등의 벽면을 이용하는 간판

    연립형 가로형간판

     
    돌출간판 세로길이 3m 이상    
    지주이용간판 높이 4m 이하 높이 4m 초과 연립지주간판
    옥상간판   전체 신규설치불가
    현수막 게시시설   전체  
    공공시설물이용광고물 1㎡미만 1㎡이상  
    교통수단이용광고물 5㎡미만 5㎡이상  

    ※ 기간연장의 경우 본심의 대상도 소심의로 같음(단,옥상간판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