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메뉴 가기

> 구정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독서당 인문아카데미 평생학습 강사 모십니다
제목 독서당 인문아카데미 평생학습 강사 모십니다
담당부서 교육지원과
등록일 2017-03-21 09:23:17 조회수 507
첨부파일
내용 독서당 인문아카데미 평생학습 강사 모십니다

▸ 이 달 31까지 인문교양, 문화예술, 직업능력, 시민참여 분야 평생학습강사 30명 모집

▸ 성동구, 오는 6월 개관 예정인 평생학습관 ‘독서당 인문아카데미센터’ 강사 풀 구축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오는 6월 개관 예정인 독서당 인문아카데미센터(평생학습관)에서 활동할 평생학습강사 30명을 3월 31일(금)까지 모집한다.

강사 모집은 인문교양, 문화예술, 직업능력, 시민참여 및 기타 등 분야별로 실시하며, 선정된 강사는 성동구의 평생교육 프로그램 강좌를 개설하여 운영할 수 있다. 구는 이를 통해 구민들의 인문학적 소양 욕구 충족과 아울러 사회 참여에 필요한 특색 있는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접수방법은 방문접수, 등기우편, 이메일 접수가 있다. 접수장소는 ‘서울시 성동구 고산자로 270, 성동구청 11층 교육지원과 평생교육팀’ 이며 e-메일 접수는 LHH2000@sd.go.kr로 하면 된다. 제출서류는 강의계획서 및 강의안,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개인정보제공동의서 각1부이다.

선정방법은 별도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심사지표를 통해 서면심사로 진행하며, 심사항목은 강의계획서(80), 자기소개서(20)이다.

합격자 발표는 4월 14일로 예정돼 있고, 최종 합격자에 대해 개별 통지 할 것이다.

그 간 성동구는 주민의 인문학적 소양 욕구가 날로 증진하고 있는 반면, 타 지역에 비해 인문정신 교육시설(평생교육시설 기준, 서울시 자치구 21위)이 부족하여 평생학습관 건립을 적극 추진하였고 국· 시비 확보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 드디어 올해 6월 독서당인문아카데미 개관을 앞두게 되었다.

구는 강의 장소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등 시설 여건이 좋지 못한 상황에서도 지난 한 해 동안 성동명사특강, 행복학습센터 및 우리동네 열린아카데미 등 35개의 주민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구민 9,065명이 참여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올해 6월 평생학습관이 건립되면 평생교육과 인문학에 대한 열기가 더욱 뜨거워질 것 같다. 이번에 강사 모집에 다양한 분야의 재능 있는 많은 분들이 지원하여 성동의 평생교육 발전을 위해 의미 있는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밝혔다.
목록
이전, 다음글
이전글 온마을체험학습 방학특강 프로그램
다음글 성동구 용답동 온마을이 아기탄생축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