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메뉴 가기

> 구정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소외계층을 위한 구민정보화교육
제목 소외계층을 위한 구민정보화교육
담당부서 전산정보과
등록일 2017-04-19 09:18:08 조회수 243
첨부파일
내용 소외계층을 위한 구민정보화교육

▸‘아는 것이 힘’ 계층 간 정보격차 해소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4월 20일부터 28일까지 성동구 홈페이지(http://www.sd.go.kr)에서 구민정보화 교육생을 선착순으로 접수 받는다.

지역 내 정보화 소외 계층에게 교육을 실시해 구민 누구나 IT기기 및 정보화 서비스를 자유롭게 화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 2002년도부터 정보화교육을 시작했다. 지금까지 약 5만 명 이상이 정보화교육을 수료하면서 정보 격차를 해소하는데 도움이 되고 있다.

정보화 소외계층에게 12월까지 성동구청 전산교육장 외 3개(금호, 성수, 왕십리도선동)교육장에서 수준별, ?춤별 교육을 무료로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 정보화교육은 보다 많은 구민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1인 1과목 신청을 받는다.

대상자는 만 55세 이상 성동구민이거나 국민기초생활수급권자, 장애인, 새터민, 다문화가정은 누구나 할 수 있다. 교육 선정자는 매월 말일 발표된다.

교육과목은 스마트폰 기초 및 활용, 컴퓨터 기초, SNS와 인터넷 활용 등 12개 과정이다. 각 과정별로 1개월씩 주 2회 2시간씩 16시간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정보화 수요에 발맞추기 위해 정보화교육을 실시하게 되었고, 앞으로도 구민들의 정보화 능력 향상에 앞장서겠다”고 말하였다

자세한 사항은 성동구청 전산정보과(☎2286-6030)로 문의하면 안내 받을 수 있다.
목록
이전, 다음글
이전글 특성화고 취업박람회 현장 취업으로 결실
다음글 영양플러스 엄마의 재능기부, 엄마와 함께하는 이야기냠냠교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