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메뉴 가기

> 구정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장애인들도 함께해요! 즐거운 노르딕 워킹!
제목 장애인들도 함께해요! 즐거운 노르딕 워킹!
담당부서 건강관리과
등록일 2017-04-19 09:19:39 조회수 263
첨부파일 첨부파일 0419 발달장애인노르딕워킹1.jpg
첨부파일 0419 발달장애노르딕워킹2.jpg
내용 장애인들도 함께해요! 즐거운 노르딕 워킹!

▸성동구보건소, 노르딕워킹리더 양성하여 장애인 걷기교실 운영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4월 18일부터 발달장애인과 함께하는 노르딕워킹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12주간 관내 발달장애인 복지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노르딕워킹 스틱을 무료로 대여해주고, 주 1회 실기 교육과 자조 모임을 운영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전 ․ 후 신체구성검사, 체력검사 등도 함께 실시된다.

발달장애인들의 건강증진 및 비만예방을 위한 신체활동 지원 사업인 ‘성동5孜(자) 프로젝트의 실시되는 노르딕워킹교실은 지역주민들로 구성된 성동노르딕워킹리더를 통해 지난해부터 운영되고 있다.

노르딕워킹은 스틱을 이용해 걷는 것으로 600여 개에 달하는 우리 몸의 근육 중 90% 이상을 활용하게 된다. 따라서 어떤 활동보다 운동효과가 탁월하며 척추를 바르게 펴고 자세를 교정하는 효과가 있어 평상시 구부정한 자세에 익숙한 발달장애인들에게도 적합한 운동이다.

김경희 보건소장은 “자원봉사와 노르딕워킹에 관심 있는 지역 주민들이 노르딕워킹리더로 거듭나면서 큰 사명감을 갖고 활동하고 있으며 지역자원을 전문 인력으로 양성하여 활용한다는 부분에서 좋은 사례가 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지난해부터 꾸준히 재능기부 활동을 펼친 성동노르딕워킹리더 윤종표씨는 “처음에는 전문가가 아닌 내가 잘 지도할 수 있을까 하는 우려가 컸지만 회를 거듭할수록 참여하는 발달장애인분들의 달라지는 걷기자세와 밝아진 표정을 보며 더 큰 보람을 느꼈고 어느새 노르딕워킹교실 재능기부 시간을 장애인분들보다 내가 더 기다리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성동구는 오는 6월 성동노르딕워킹리더 2기를 모집하여 양성교육을 실시하고 참여 기관을 확대할 예정이다.
목록
이전, 다음글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특성화고 취업박람회 현장 취업으로 결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