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메뉴 가기

> 구정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여름철 식중독 예방 집단급식소 점검
제목 여름철 식중독 예방 집단급식소 점검
담당부서 보건위생과
등록일 2017-07-17 09:17:24 조회수 41
첨부파일
내용 여름철 식중독 예방 집단급식소 점검

▸여름철 집단 식중독 사전 예방을 위하여 집단급식소 164개소 점검

▸ATP 측정기 활용하여 도마, 칼, 종사자 손 등의 오염 정도 따라 지도점검 강화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보건소 여름철 집단 식중독 사전 예방을 위해 오는 21일까지 집단급식소 특별 위생 점검에 나섰다.

이번 점검은 공무원 및 소비자 식품위생감시원으로 구성된 점검반을 편성해 사회복지시설, 어린이집, 병원 등 관내 집단급식소 164개소를 대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주요 점검사항은 ▲유통기한 경과제품 사용 및 보관 ▲무등록 및 무표시 제품 사용 ▲식품 보관기준 준수 및 조리장 위생상태 ▲보존식 적정 보관 ▲조리종사자 건강진단과 개인위생 관리 준수 등이다.

특히 이번 점검에서는 간이 오염도 측정기구(ATP)를 활용한다. 도마, 칼 등 조리 도구와 종사자 손의 오염 정도를 측정해 기준에 따라 지도점검 및 계도를 강화할 계획이다.

구 관계자는 “최근 급격히 높아진 기온과 습한 날씨 탓에 식중독 균이 증식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이번 집중 지도점검을 통해 집단급식소 조리종사자들의 위생관리 의식을 높이고 각 급식소의 특성에 맞는 맞춤형 지도, 점검을 통해서 현장에서 발견된 경미한 사항은 즉시 시정될 수 있도록 행정지도를 실시하고 유통기한 경과제품의 조리목적 보관 등 중요한 위반사항은 행정처분을 통하여 급식소 위생관리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목록
이전, 다음글
이전글 성동 알부자 명예기자단 간담회
다음글 무더위를 식히는 노숙인들의 아름다운 7번째 동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