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메뉴 가기

> 구정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성동구, 능력있는 고졸 인재 채용의 장 마련
제목 성동구, 능력있는 고졸 인재 채용의 장 마련
담당부서 일자리정책과
등록일 2017-07-17 09:17:59 조회수 99
첨부파일 첨부파일 0717 특성화고 박람회 2.JPG
내용 성동구, 능력있는 고졸 인재 채용의 장 마련

▸ 오는 18일, 성동구청 3층 대강당에서 2017 특성화고 취업박람회 개최

‣ (주)고우넷, (주)스타키코리아 등 50여개 기업에서 참가

‣ 취업률 향상을 위해 참여 기업과 학생들의 사전 매칭제 실시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오는 18일 능력 중심의 고졸 채용 문화를 확산하고 중소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기 위해 ‘2017 특성화고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성동구청 3층 대강당에서 실시되는 이번 채용박람회는 성동구와 서울특별시, 서울동부고용노동지청, 서울지방중소기업청이 함께 추진하며, 성동구 관내 기업인 ㈜고우넷, ㈜스타키코리아 등 50여개 기업에서 참여하여 컴퓨터 엔지니어, 마케팅, 회계 등 다양한 직종에서 채용을 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참여자들의 취업률을 높이고 당일 행사장의 혼란을 줄이기 위하여 사전 매칭제를 실시하여 사전에 박람회에 참여하는 기업과 학생에게 쌍방의 정보를 제공, 기업에서는 직종에 맞는 인재를 발굴하고, 학생들은 자신에게 맞는 기업을 선택할 수 있게 하였다.

채용박람회와 더불어 학생들의 진로 설정에 도움을 주고자 드론, VR, 3D 프린팅 등 미래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체험관 및 취업관련 다양한 상담을 진행하는 취업을 운영하고, 진로특강도 함께 개최될 예정이다.

박람회에 참여를 원하는 특성화고 졸업예정 학생들은 성동구 희망일자리센터를 통해 사전 구직 신청하거나, 박람회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취업박람회가 특성화고 학생들에게는 자신에 맞는 기업을 찾는 기회가 되고, 구인 중소기업들은 기업에 맞는 직원을 채용하는 기회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목록
이전, 다음글
이전글 연둣빛 물결 게이트볼 잔디구장 재탄생!!!
다음글 생생한 기업현장에서 자신의 진로를 꿈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