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메뉴 가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화면출력

> 소통/참여 > 구정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개방형 경로당, 복지센터형 경로당 운영
제목 개방형 경로당, 복지센터형 경로당 운영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등록일 2017-09-14 09:36:49 조회수 101
첨부파일 첨부파일 0914 개방형 경로당-요가사진.jpg
내용
경로당이 요가교실․영화관으로 변신
▸“이제 손주와 손잡고 경로당에 영화 보러 가요”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금호4가동 서울숲 푸르지오 아파트 경로당에 들어서니 젊은 주부와 어르신들이 함께 요가 수업에 열중이다. 어르신들만 이용하던 경로당에 젊은 주민들이 함께 운동을 할 수 있는 것은 경로당을 개방했기 때문이다.
 
구는 경로당 유휴 공간 개방에만 그치지 않고 아파트 경로당을 중심으로 어린이집과 연계하여 경로당에서 ‘세대통합형 찾아가는 영화관’을 운영한다. 이를 통해 가족영화를 상영하며 1~3세대 간 벽 허물기에 앞장서고 있다. 2014년부터 시작한 개방형 경로당을 2017년 현재 22개소로 확대했고 찾아가는 영화관 외에 텃밭 가꾸기, 콩나물 재배 등을 함께 추진하고 있다.
 
또한 이 중 2개소는 복지센터형 경로당으로 운영하며 노인복지관에서 운영되는 프로그램에 참여하지 못한 연로하고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을 위해 복지관에서 운영하는 유사한 프로그램을 마련, 그동안 복지관 접근에 어려움을 겪고 있던 어르신들에게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정원오 구청장은 “내년에는 155개소 경로당 회원들의 설문을 조사하여 소외될 수 있는 도시 속의 경로당을 전세대가 어우러지는 세대통합형 개방형 경로당으로 더 많이 변신 시켜 많은 주민들이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내실 있게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목록
이전, 다음글
이전글 전문가가 아파트 관리비 절감법 알려준다
다음글 성동구, 매주 수요일은 녹색실천가 되는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