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메뉴 가기
#성동에 살아요-성동사랑 캠페인 성동사랑 캠페인#성동에 살아요성동사랑 캠페인#성동에 살아요
전체메뉴 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화면출력

> 소통/참여 > 구정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응봉동 어르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제목 응봉동 어르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등록일 2018-02-14 11:46:40 조회수 177
첨부파일 첨부파일 0214 응봉동 어르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jpeg
내용
응봉동 어르신‘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응봉동 자원봉사캠프, 명절 음식을 만들어 독거 어르신 안부 확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응봉동 자원봉사캠프(캠프장 하경재)는 지난 2월 12일 지역 내 홀로 사는 어르신들이 행복한 설 명절을 날 수 있도록 방문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설 명절에 홀로 사시는 분들의 허전한 마음을 위로하고 안전한 명절이 될 수 있도록 안부 확인이 필요하다는 취지에서 시작되었다.
 
봉사자들은 물김치, 불고기, 과일 샐러드 등을 직접 조리하였고, 봉사자들 역시 응봉동에 거주하는 주민으로 우리 동네의 어르신들을 위한다는 마음이 있어서인지 요리하는 과정 내내 웃음이 끊이지 않았다. 특별히 응봉동 나눔가게 단아떡방에서는 떡을 후원하여 어르신들에 대한 선물이 더욱 풍성해질 수 있었다.
 
정성스레 준비한 반찬을 들고 산동네, 반지하에 거주하는 독거 어르신들을 직접 방문하였다. 혼자 계시다가 여러 명의 손님을 맞이한 독거 어르신은 “평소에는 물론이고 명절에도 올 사람이 없어서 적적했는데 이렇게 사람들이 오는 것만으로도 외로움이 가신다”면서 사람의 정에 감동을 느꼈다고 말했다.
 
하경재 자원봉사 캠프장은 “앞으로도 응봉동에 살고 계시는 독거 어르신들에게 효도하는 마음과 이웃을 살피고 돌보는 마음을 많이 표현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하고 2018년 자원봉사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목록
이전, 다음글
이전글 성동구, 모범음식점 및 성동 맛집 위생점검
다음글 중장년 나홀로 가구를 위한 사랑의 밑반찬 지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