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메뉴 가기
#성동에 살아요-성동사랑 캠페인 성동사랑 캠페인#성동에 살아요성동사랑 캠페인#성동에 살아요
전체메뉴 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화면출력

> 소통/참여 > 구정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사근동 도시재생 사랑방 사근담쟁이 개소
제목 사근동 도시재생 사랑방 사근담쟁이 개소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등록일 2018-03-13 09:52:55 조회수 679
첨부파일 첨부파일 0313 사근동 도시재생 사랑방‘사근담쟁이’개소-사진1.jpg
첨부파일 0313 사근동 도시재생 사랑방‘사근담쟁이’개소-사진2.jpg
내용
사근동 도시재생 사랑방‘사근담쟁이’개소
▸3월 14일 사근동 희망지사업 주민 거점공간 개소식 개최
▸주민공모를 통해 공간 명칭 선정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오는 3월 14일 11시에 사근동 재개발 해제지역 희망지사업의 주민 거점공간인 ‘사근담쟁이’ 개소식을 개최한다.
 
이번에 문을 여는 ‘사근담쟁이’는 주민 주도라는 도시재생 취지에 맞게 주민들이 스스로 꾸미고 준비한 희망지사업의 거점공간이다. 공간명칭은 주민공모를 통해 ‘사근동 사람들이 담쟁이 넝쿨처럼 서로 어울려 하나가 되게 하기 위하여’라는 의미를 담은 ‘사근담쟁이’로 정하였다. 이곳은 공동체 모임, 역량강화 아카데미 공간 등 다양한 주민공동체 활동 공간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개소식에는 성동구청장을 비롯하여 현장 활동가, 지역 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현판 제막, 주민 거점공간 소개, 시설 라운딩 순서로 진행된다.
 
사근동에서는 지난해 10월 재개발 해제지역 도시재생사업인 희망지사업 대상지로 선정된 후 주민들과 함께 다양한 도시재생 관련 행사 및 선행 도시재생사업구역 벤치마킹 등을 진행하였으며, 올해는 주민모임을 적극 발굴하고, 주민공동체 역량 향상을 위한 주민역량 아카데미를 운영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도시재생사업은 주민들의 자발적 힘과 상생을 기본으로 주민 삶을 증진시켜 활력 넘치는 도시를 만드는데 의미가 있다”며 “사근동 지역은 기존 선도적 사업 추진 지역의 경험을 토대로 상생과 협치를 통해 사근동 희망지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목록
이전, 다음글
이전글 성동구, 장애인 가족 어려움 함께해요
다음글 성동구, 정부합동평가 5년 연속 우수구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