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메뉴 가기
#성동에 살아요-성동사랑 캠페인 성동사랑 캠페인#성동에 살아요성동사랑 캠페인#성동에 살아요
전체메뉴 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화면출력

> 소통/참여 > 구정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성동구, 노후 하수관 개량으로 도로침하 예방
제목 성동구, 노후 하수관 개량으로 도로침하 예방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등록일 2018-04-17 09:34:27 조회수 189
첨부파일
내용
성동구, 노후 하수관 개량으로 도로침하 예방
▸성수동 656-609 등 4개 지역 노후 하수관 1,940m 개량공사 착수
▸도로 침하, 저지대 침수 등 안전사고 사전 차단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도로 침하에 따른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노후 하수관 및 유입관로 정비 공사를 올해 4월부터 착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추진하는 정비대상은 성수동 1가 656-609 일대, 홍익동 122-4 일대, 성수동2가 289 일대, 성동구민체육센터~뚝섬유수지 구간의 4개 지역 하수관로이며, 맨홀 및 빗물받이 등 주변 하수시설물도 함께 정비할 계획이다.
 
대상지역은 정밀점검 결과 철근 노출, 누수 등 노후 및 파손으로 인해 지반 유실에 따른 도로침하 등 안전사고 우려가 있어 구조물의 안전성 및 내구성 확보를 위한 공사가 시급히 필요한 구간이다.
 
이에 구는 시비 2,162백만 원을 확보하여 노후 하수관 약 1,940m를 개량하는 공사를 올해 4월부터 착공하여 10월 이전에 완료할 예정이다.
 
사업 완료에 따라 노후 하수관에 따른 도로 침하, 저지대 침수 등 안전사고 우려가 해소됨으로써 지역 주민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주변 생활환경도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노후 하수관을 지속적으로 정비하여 구민이 안전하게 통행할 수 있는 도로환경 조성과 더불어 집중호우시 침수 피해 없는 안전도시 성동구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록
이전, 다음글
이전글 성동구, 청소년 역사 바로 알리기 캠페인 개최
다음글 성동구 정신건강복지센터 개소 20주년 기념행사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