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메뉴 가기
#성동에 살아요-성동사랑 캠페인 성동사랑 캠페인#성동에 살아요성동사랑 캠페인#성동에 살아요
전체메뉴 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화면출력

> 소통/참여 > 구정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출생신고 이제 인터넷으로 하세요
제목 출생신고 이제 인터넷으로 하세요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등록일 2018-05-16 09:32:36 조회수 134
첨부파일
내용
출생신고 “이제 인터넷으로 하세요”
▸전국 18개 병원 참여, 서울은 4곳에서 가능
▸맞벌이 및 출산 부모의 편의제공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지난 5월 8일부터 인터넷을 통해 출생신고가 가능해졌다고 밝혔다.
 
지금까지는 부·모 등 신고의무자가 동 주민센터 또는 구청을 방문해야 출생신고가 가능했다. 하지만 8일부터는 온라인 출생신고에 참여하는 전국 18개 병원(서울 4곳-서울성모병원, 강남차병원, 미즈메디병원, 인정병원)에서 출생한 아이 부․모는 인터넷으로 출생신고를 할 수 있다.
 
처리절차는 산모가 출생정보 제공에 동의하면, 병원은 그 정보를 행정기관으로 전송하고, 이후 출생아의 부․모가 대법원 전자가족관계시스템에서 출생신고서를 작성(출생증명서 첨부)해서 제출하면, 가족관계등록 관서에서는 제출된 전자 출생신고서와 병원에서 송부한 출생증명정보를 확인해 출생신고를 처리하게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성동구청 민원여권과 가족관계등록팀(☎2286-5240)으로 문의 하면 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온라인 출생신고 서비스 시행으로 맞벌이 등 바쁜 출산 부모들의 부담을 덜어주고 편의를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인터넷 시대에 있어 사람들의 생활방식 변화에 맞춘 스마트한 행정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시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목록
이전, 다음글
이전글 중장년 나홀로 가구를 위한 사랑의 밑반찬 지원
다음글 지친 몸과 마음 숲에서 치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