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메뉴 가기
#성동에 살아요-성동사랑 캠페인 성동사랑 캠페인#성동에 살아요성동사랑 캠페인#성동에 살아요
전체메뉴 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화면출력

> 소통/참여 > 구정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숲에서의 특별한 하룻밤! 서울숲 여름캠핑장 개장
제목 숲에서의 특별한 하룻밤! 서울숲 여름캠핑장 개장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등록일 2018-06-14 14:02:12 조회수 306
첨부파일 첨부파일 0614 숲에서의 특별한 하룻밤! 서울숲 여름캠핑장 개장-캠핑장 전경.jpg
첨부파일 0614 숲에서의 특별한 하룻밤! 서울숲 여름캠핑장 개장-야간 곤충탐사.jpg
내용
숲에서의 특별한 하룻밤! 서울숲 여름캠핑장 개장
▸오는 15일부터 7월 이용 예약 신청 시작
▸취사·음주 금지하는 착한 친환경 캠핑장 운영 및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마련

성동구가 도심 속에서 주말 캠핑을 즐길 수 있는 ‘서울숲 여름캠핑장’을 오는 7월 6일부터 8월 26일까지 2달간 운영을 시작한다.
 
캠핑장 이용 신청은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홈페이지(http://yeyak.seoul.go.kr)에서 선착순으로 접수하며, 7월분 이용 예약 신청은 오는 6월 15일 9시부터, 8월분은 7월 15일부터 신청 가능하다. 캠핑장 이용 요금은 1만원으로 저렴하게 가까운 도심에서 캠핑을 즐길 수 있다.
 
올해로 4년째 운영중인 서울숲 캠핑장은 24면으로 이중 20동은 텐트를 무상으로 대여하고 있어 캠핑용품이 없는 주민들도 부담 없이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캠핑장은 7월부터 8월 중 주말(금~일)에만 운영되며, 금요일과 토요일 14시부터 다음날 오전 11시까지 이용 가능하다. 지하철 분당선 ‘서울숲역’ 3번 출구에서 도보로 약 5분 거리에 있어 대중교통으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성동 서울숲 여름캠핑장은 소비 중심의 소모적 캠핑이 아닌 불편을 감수하더라도 환경을 생각하는 착한 친환경 캠핑을 추구하고 있어 야영은 허용하되 캠핑장 내에서 취사와 음주는 불가하다.
 
구는 캠핑장 이용객들을 위해 천연 모기퇴치제 및 파라코드 팔찌 만들기, 야간 곤충 탐사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며, 기존 서울숲 프로그램도 이용하거나 참여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알찬 캠핑이 되도록 준비중이다.
 
구 관계자는 “도심 속에서 숲을 벗 삼아 힐링을 즐길 수 있어 인기를 끌었던 서울숲 캠핑장을 올해도 운영한다.”며, “캠핑 활동뿐만 아니라 다양한 체험프로그램도 마련되어 있으니 한여름 밤의 낭만을 만끽하며 가족, 친구, 연인들이 함께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목록
이전, 다음글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성동구, 성수동2가 노후 하수관로 개량공사 완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