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메뉴 가기
#성동에 살아요-성동사랑 캠페인 성동사랑 캠페인#성동에 살아요성동사랑 캠페인#성동에 살아요
전체메뉴 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화면출력

> 소통/참여 > 구정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용답동 홀몸어르신들 새 차 타고 실버여행 떠나요
제목 용답동 홀몸어르신들 새 차 타고 실버여행 떠나요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등록일 2018-07-11 09:26:29 조회수 108
첨부파일 첨부파일 0711 용답동 홀몸어르신들 새 차 타고 실버여행 떠나요-여행1.jpg
첨부파일 0711 용답동 홀몸어르신들 새 차 타고 실버여행 떠나요-여행2.jpg
내용
용답동 홀몸어르신들 새 차 타고 실버여행 떠나요
▸르노삼성자동차 성수사업소와 업무협약 맺고 독거노인 나들이 지원
▸업무협약에 따라 안부확인 후원품 지원 등 민관협력체계 강화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용답동에서는 지난 6월 28일 지역 내 홀몸어르신들과 함께 신차를 타고 나들이를 떠나는 ‘우리동네 실버여행’을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4월 르노삼성자동차 성수사업소와 “나눔으로 함께하는 지역사회 공헌” 업무협약 체결에 따라 시승차량 2대를 지원 받아 지역 내 홀몸어르신 8명과 경기도 양평군 소재 두물머리를 여행했다. 또한 용답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참여 어르신들에게 점심식사를 지원했다.
 
이날 여행을 다녀온 김00 할머니는 “평소 나들이 갈 기회가 없어 집에만 있기 답답했는데 이렇게 좋은 경치도 보고 맛있는 점심까지 먹으니 참 좋다.”라며 고마움을 표시했다.
 
또한, 주 1회 독거노인 안부확인을 위한 요구르트도 지원하고 있는 르노삼성자동차 성수사업소 전재준 과장은 “이번 나들이로 어르신들이 즐거워 하시는 모습을 보니 기쁘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차량 지원으로 실버여행이 활발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며 의지를 다졌다.
 
한편, 성동구 용답동은 지역노숙인 시설과 협력한 “정감 가득한 동행 프로젝트”, 1인 가구 주도적 봉사활동 프로젝트 “마징가 제트 봉사단” 등을 운영하여 민관협력을 통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펼치고 있다.
 
목록
이전, 다음글
이전글 성동구, 민관 사회복지 종사자를 위한 숲속 힐링타임
다음글 성동구, 정감 가득한 추석 만드는 이웃 나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