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메뉴 가기
#성동에 살아요-성동사랑 캠페인 성동사랑 캠페인#성동에 살아요성동사랑 캠페인#성동에 살아요
전체메뉴 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화면출력

> 소통/참여 > 구정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마을에서 만나는 아주 특별한 직업체험교실
제목 마을에서 만나는 아주 특별한 직업체험교실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등록일 2018-07-12 09:10:32 조회수 35
첨부파일 첨부파일 0712 마을에서 만나는 아주 특별한 직업체험교실-수업사진1.jpg
첨부파일 0712 마을에서 만나는 아주 특별한 직업체험교실-수업사진2.jpg
내용
마을에서 만나는 아주 특별한 직업체험교실
▸마을 주민이 직접 강사가 되어 생생한 직업 이야기 및 체험 전달
▸지난 30일 초등학생 및 학부모 30여명 대상 카페 운영 및 철사공예 수업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행당제2동(동장 이정희)에서는 마을에서 만나는 직업체험교실 ‘살구나무골 알쓸신잡(job)’을 운영하고 있다.
 
‘살구나무골 알쓸신잡(알아두면 쓸모 있는 신기한 직업이야기)’은 마을 주민들이 직접 선생님이 되어 생생한 직업 이야기를 전하는 재능기부 방식의 직업체험학습 프로그램이다. 초·중·고 학생 및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분기별 1회 운영 중이다.
 
지난 6월 30일에는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동주민센터 지하1층 해아림 마을 회관에서 초등학생 및 학부모 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강의는 무학중학교 인근에서 개인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마을주민이 일일 선생님이 되어 진행하였으며, ‘카페 운영자’로서 직업 이야기와 직접 디자인한 카페 이야기를 들려주고, 독특한 인테리어 장식인 철사공예를 직접 배워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참여한 학생과 학부모들은 카페와 철사아트에 대한 ppt 영상으로 대략적인 설명을 듣고, 이어 선생님이 직접 만든 철사공예품을 보면서 본격적인 수업에 참여했다. 참여자 각자가 만들고 싶은 물건이나 동물, 식물 등을 스케치북에 밑그림을 그린 후 안전사고의 예방을 위해 보안경을 착용한 후 철사를 활용하여 나만의 특별한 작품을 만들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처음 잡아보는 곡마루, 니퍼 등 철사아트용 소형공구와 철사 사용이 다소 어려웠지만, 수업 내내 집중하여 만들기에 임해 물고기, 자전거, 전구, 안경 등 멋진 작품들을 완성해냈다.

이날 참여한 김○○ 초등학생은 “철사를 이용해서 물고기를 만드는 게 힘들기도 했지만 재미있고 신기한 경험이었다”라고 말했다.
 
이정희 행당제2동장은 “아이들이 즐겁게 놀이하듯 수업에 참여하는 모습이 보기 좋다”며, “앞으로도 여러 분야에 재능 있는 마을 주민을 선생님으로 모셔 지역 내 아이들이 다양한 경험을 쌓으며 꿈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할 것” 이라고 말했다.
 
‘살구나무골 알쓸신잡(job)’ 프로그램 재능기부 참여를 원하는 주민은 행당제2동 주민센터(2286-7567)로 문의하면 자세하게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목록
이전, 다음글
이전글 성동구, 아이와 엄마가 함께 힐링하는 꽃차 만들기
다음글 마장동 어린이 독서왕은 바로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