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메뉴 가기
#성동에 살아요-성동사랑 캠페인 성동사랑 캠페인#성동에 살아요성동사랑 캠페인#성동에 살아요
전체메뉴 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화면출력

> 소통/참여 > 구정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성동구,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지원
제목 성동구,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지원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등록일 2018-10-11 09:13:10 조회수 1309
첨부파일
내용
성동구, 지역인재 양성을 위한 장학금 지원
▸지역 내 저소득층 대학생 대상 하반기 장학금 2천4백만 원 지원
▸오는 15일까지 거주지 동주민센터에서 신청서 접수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저소득층 학업 장려 및 지역인재 양성을 위해 오는 10월 15일까지 지역 내 저소득층 대학생을 대상으로 장학금 지원 신청을 받는다고 밝혔다.
 
올해 하반기 장학금 지원규모는 총 2천 4백만 원으로 지원금액은 등록금 범위 내에서 최대 200만 원이며, 국가장학금 등 타 장학금을 지원받는 학생은 차액만큼만 지원받게 된다.
 
신청자격은 기준 중위소득 72% 이내의 가구로 신청일 현재 성동구에서 1년 이상 거주한 구민의 자녀로써 직전학기 평점이 B학점 이상이여야 한다.

구는 올해 상반기에도 중학교 석차 상위 3%이내의 지역 내 일반계 고등학교 입학생 및 서울대 입학생, 저소득층 대학생 37명에게 5천 6백만 원의 장학금을 지원하여 학생들이 학비부담 없이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후원하였다.
 
장학금 신청 희망자는 오는 10월 15일까지 거주지 동 주민센터를 방문하여 신청해야 하며, 자격 요건 및 구비 서류는 성동구 홈페이지(http://www.sd.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문의 사항은 성동구청 교육지원과(☎02-2286-5860)로 문의하면 된다.
 
구는 10월 중 성동구 장학위원회 심의를 거쳐 장학생을 최종 선발하고 11월 초 장학금을 지원할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학생들이 경제적인 이유로 꿈과 희망을 잃지 않고 지역사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장학금을 지원하겠다”며, “우리 미래를 이끌어 나갈 학생들을 위한 장학사업을 더욱 활성화하여 명문 교육도시 실현에 적극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목록
이전, 다음글
이전글 청소년이 만드는 세상, 청소년이 꿈꾸는 성동!
다음글 성동구, 세금 체험교실 큰 호응 속에 마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