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메뉴 가기
내가 만드는 생활정책, 성동구민청! 내가 만드는 생활정책, 성동구민청!
전체메뉴 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화면출력

> 소통/참여 > 구정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성동구, 더불어 행복한 스마트 포용도시로의 힘찬 새해 출발
제목 성동구, 더불어 행복한 스마트 포용도시로의 힘찬 새해 출발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등록일 2019-01-09 13:39:29 조회수 654
첨부파일 첨부파일 0109 성동구, 더불어 행복한 스마트 포용도시로의 힘찬 새해 출발-공연.JPG
첨부파일 0109 성동구, 더불어 행복한 스마트 포용도시로의 힘찬 새해 출발-희망토크쇼.JPG
내용
성동구, 더불어 행복한 스마트 포용도시로의 힘찬 새해 출발
▸지난 8일 소월아트홀서 ‘2019년 신년인사회’ 개최
▸희망토크쇼, 복나누기 퍼포먼스 등 주민과 함께 소통하며 희망찬 한해 다짐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기해년(己亥年) 새해를 맞아, 지난 1월 8일 오후 2시 소월아트홀 3층 공연장에서 ‘2019년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구민과 지역 국회의원 및 기관장, 시‧구의원 등 내외 귀빈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해 희망찬 출발과 도약을 다짐하는 소통의 장으로 마련됐다.
 
특히, 올해는 구정 비전체계인 ‘더불어 행복한 스마트 포용도시 성동’을 표현하고자 연례적으로 해오던 구청 대강당에서 소월아트홀로 장소를 옮김으로써 기존 틀에서 벗어나 색다른 신년인사회로 개최됐다.
 
먼저, 성동구의 역사적 변천사와 주민들의 삶의 모습을 춤과 음악, 영상을 통해 문화적 스토리텔링으로 표현한 주제공연이 펼쳐져, 구민들과 전문 무용수가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행복한 스마트 포용도시’로서의 성동구 미래상을 선보였다.
 
이어서, 성동구의 희망찬 한해를 기원하는 주요 인사들의 새해 덕담 영상이 상영되고, 정원오 성동구청장과 청년, 주부, 어르신 등 주민 대표가 한자리에 모여 2019년 새로워질 성동구의 변화에 대해 소통하는 ‘희망토크쇼’가 진행됐다.
 
아울러, 새해 행복 메시지가 담긴 복주머니를 참석자들에게 나눠주는 ‘복나누기 퍼포먼스’와 함께 내빈과 구민들이 어우러지는 대합창으로 모두가 하나 되어 포용의 의미를 느끼며 훈훈하게 마무리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올해는 스마트기술로 모든 구민을 따뜻하게 보듬는 ‘더불어 행복한 스마트포용도시’를 실현하는 원년이자, 성동구가 서울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자리 잡는 한해가 될 것”이라며, “살기 좋은 성동에서 꿈을 이루는 뜻 깊은 한해가 될 수 있도록 구민의 삶에 든든한 힘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성동구청]이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이전, 다음글
이전글 성동구, 2019 두모포 뮤지컬 페스티벌 개최
다음글 옥수동 경로당 어르신들 원예로 마음 힐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