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메뉴 가기
내가 만드는 생활정책, 성동구민청! 내가 만드는 생활정책, 성동구민청!
전체메뉴 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화면출력

> 소통/참여 > 구정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성동구, 미세먼지에도 안심하고 운동해요
제목 성동구, 미세먼지에도 안심하고 운동해요
담당부서 공보담당관
등록일 2019-01-10 09:43:46 조회수 628
첨부파일 첨부파일 0110 성동구, 미세먼지에도 안심하고 운동해요(스마트체육관)1.JPG
첨부파일 0110 성동구, 미세먼지에도 안심하고 운동해요(스마트체육관)2.JPG
내용
성동구, “미세먼지에도 안심하고 운동해요”
▸구립 어린이집 스마트체육관 시스템 전국 최초 도입
▸한파, 황사, 미세먼지, 폭염에도 걱정없이 운동 가능
▸스마트기기를 통해 아이들의 신체활동을 돕는 똑똑한 보육환경 조성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성장기 아이들이 실내에서도 마음껏 신체활동을 할 수 있도록 ICT기술과 콘텐츠를 융합한 ‘스마트체육관’ 시스템을 전국 최초로 지역 내 구립 어린이집 4개소에 도입했다고 밝혔다.
 
스마트체육관은 영상과 동작인식을 통해 대 근육 활동을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아동이 영상 내 캐릭터와 일치되어 움직임에 따라 반응하는 양방향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아이들은 영상 속으로 직접 들어가서 움직이는 것처럼 느끼면서 재미있게 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된다.
 
스마트체육관 시스템 도입으로 폭염과 한파, 미세먼지 등으로 외부활동이 제한되는 경우에도 실내 프로그램으로 대체하여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구는 구립 어린이집 4개소에 대해 스마트체육관 시스템을 시범운영 후 활용도와 효과성을 검토해 신규확충 구립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단계적으로 도입할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민선 7기에는 4차 산업혁명기술을 통해 어린이, 어르신,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들이 차별과 소외됨이 없는 스마트 포용도시 구현이 구정의 최우선 목표”라며, “‘슬리핑 차일드체크시스템’에 이어 ‘스마트체육관시스템’을 선도적으로 도입한 만큼 아이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자라는 스마트포용도시 성동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성동구청]이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이전, 다음글
이전글 숲에서 보내는 1박2일! 성동구 서울숲 캠핑장 개장
다음글 성동구, 2019 두모포 뮤지컬 페스티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