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메뉴 가기
내가 만드는 생활정책, 성동구민청! 내가 만드는 생활정책, 성동구민청!
전체메뉴 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화면출력

> 소통/참여 > 구정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성동구,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교육 실시
제목 성동구,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교육 실시
담당부서 공동주택과
등록일 2019-05-22 09:33:34 조회수 323
첨부파일 첨부파일 0522 성동구,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교육 실시1.JPG
첨부파일 0522 성동구,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교육 실시2.JPG
내용
성동구,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교육 실시
▸최신 개정법령 및 장기수선충당금 등 안내로 공동주택관리 역량 강화
▸구성원 윤리교육을 통한 상생의 공동주택 문화 조성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공동주택(의무관리단지)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동대표)을 대상으로 지난 5월 21일 구청 3층 대강당에서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교육’을 실시했다.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및 윤리교육은 공동주택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이 매년 4시간 교육을 이수하여야 하는 의무교육으로 교육 필수대상인 동대표를 비롯하여 공동주택 관리 및 운영사항에 관심 있는 입주민 등 400여명이 참여했다.
 
이번 교육은 대한주택관리사협회에서 추천한 전문 강사 2명의 특강으로 진행됐으며, 주요 내용은 ▲장기수선계획 운영 ▲공동주택관리법 등 최신 개정법령 ▲입주자대표회의 운영 관련사항 ▲공동체활성화사업 안내 및 사례 등이다.
 
특히 다년간의 공동주택관리 경력을 가진 전문 강사의 현장 경험과 실제 사례를 통해 공동주택관리 관련 궁금증과 민원 사항을 해소할 수 있는 교육으로 진행되어 입주자 대표들의 호응을 얻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주거형태가 아파트로 집중되는 가운데 공동주택 관리에 관한 주요사항을 결정하고 추진하는 입주자대표회의 역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의 역량 강화와 살기 좋고 행복한 상생의 공동주택 문화 조성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성동구청]이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이전, 다음글
이전글 성동구, 추석 명절 맞이 행복을 빚어요
다음글 보행 취약자를 위한‘그늘막 의자’30개소 확대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