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메뉴 가기
내가 만드는 생활정책, 성동구민청! 내가 만드는 생활정책, 성동구민청!
전체메뉴 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화면출력

> 소통/참여 > 구정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성동구, 구립금호청소년독서실‘친환경’새옷 입는다
제목 성동구, 구립금호청소년독서실‘친환경’새옷 입는다
담당부서 아동청년과
등록일 2019-08-13 14:32:41 조회수 322
첨부파일 첨부파일 0812 구립금호청소년독서실 전경.jpg
첨부파일 0812 구립금호청소년독서실 리모델링(태양광패널).jpg
내용
성동구, 구립금호청소년독서실친환경새옷 입는다
성동구-LG화학-서울시 손잡고 금호청소년독서실 리모델링 공사 나서
12일 준공, 에너지 사용량 20% 절감, 학생들에게 쾌적한 환경과 편의 제공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구립금호청소년독서실이 민관 협력을 통한 그린리모델링으로 새롭게 태어난다.
 
그린리모델링사업은 LG화학이 서울시와 함께 추진 중인 친환경 그린파트너십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청소년복지시설을 친환경 소재로 리모델링해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쾌적한 교육 환경을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구는 지난 1월 서울시 민관협력 그린리모델링사업 대상으로 구립금호청소년독서실이 선정되어 2개월간의 리모델링 공사를 마치고 12일 준공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LG화학은 녹색건축인증기관으로 에너지 절약에 뛰어난 노하우를 지닌 ()한국환경건축연구원과 협력하여 약 6천만원의 금액을 지원받아 에너지 사용량, 환경 요인, 성능진단(단열, 바람측정 등) 등 현장진단 실시 후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했다.
 
옥상 태양광 패널 설치, 내외부 단열재 시공, 어닝 설치 등의 공사를 통해 에너지 사용량을 20%가량 절감하고 이용자에게는 보다 쾌적한 환경과 편의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금호청소년독서실은 지상2, 376석의 규모로 오전 9시부터 밤 11시까지 운영하고 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모든 청소년들이 쾌적한 공간에서 학습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은 협력기관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면서 성동구에서도 그린리모델링 같은 환경개선 외에 다양한 청소년 복지 서비스를 확대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성동구청]이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이전, 다음글
이전글 성동구, 소방차 스마트진입로 시스템 구축위한 현장조사 실시
다음글 숲에서 즐기는 영화 한편..‘서울숲 힐링영화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