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하단메뉴 가기
내가 만드는 생활정책, 성동구민청! 내가 만드는 생활정책, 성동구민청!
전체메뉴 보기
  • 트위터
  • 페이스북
  • 화면출력

> 소통/참여 > 구정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올 추석, 성동공유센터에서 예초기, 캠핑용품 빌려볼까
제목 올 추석, 성동공유센터에서 예초기, 캠핑용품 빌려볼까
담당부서 자치행정과
등록일 2019-09-05 09:11:09 조회수 786
첨부파일 첨부파일 0903 성동공유센터 전경.JPG
내용
올 추석, 성동공유센터에서 예초기, 캠핑용품 빌려볼까
벌초가는 성묘객 위한 예초기, 가을맞이 캠핑족을 위한 캠핑장비 대여
물품 외에도 재능기부 통한 강좌 진행, 9월 초등생 대상 코딩 및 3D모델링 강좌 개설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에서 운영중인 성동공유센터(행당로610)’에서 추석을 맞아 벌초를 가는 성묘객을 위해 예초기를 대여한다.
 
성동공유센터는 201711월 개관한 이래 273500여개의 주민의 일상에 꼭 필요한 물품들을 보유하고 물품, 재능, 공간 등을 이웃과 함께 공유하고 있다.
 
특히 이번 추석에는 수요가 많은 예초기를 구매가격의 3% 금액으로 대여한다. 충전식은 8천원, 코드형은 1만원이며 23일까지 가능하다.
 
아울러 추석연휴를 맞아 늦은 휴가를 떠나는 주민들을 위한 캠핑용품도 대여한다. 텐트는 크기별로 6천원에서 4만원, 침낭과 코펠은 1천원에서 3천원 등 저렴한 가격으로 빌릴 수 있다. 캠핑용품들은 지난 여름철 특히 인기가 높았다.
 
성동공유센터에서는 이 외에도 재능기부를 통해 강좌 진행 및 공간 나눔 등 이웃 간 소통을 위해서도 힘쓰고 있다. 현재 진행 중인 강좌는 캘피그라피, 재봉, 펜드로잉 등이며, 9월에는 초등생을 대상으로 한 코딩 및 3D 모델링과 프린팅 강좌도 개설될 예정이다. 강좌는 주민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일년에 몇 번 쓰지 않지만 꼭 필요한 공구류, 가격이 만만치 않은 캠핑장비, 시즌용품 등을 함께 나눠 쓰는 공유문화 확산이 필요하다향후 공유플랫폼을 더욱 확대하고, 주민들의 다양한 수요를 정책에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성동공유센터는 평일 오전 10시에서 오후 7시까지, 토요일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운영하고 있으며 일요일 및 법정공휴일은 휴관한다. 성동공유센터 내 물품대여 및 강좌 진행 등 자세한 내용은 성동공유센터(02-2282-6550)로 하면 된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성동구청]이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이전, 다음글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성동구,‘2019 주민자치 어울림 한마당’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