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관련사이트 바로가기
내가 만드는 생활정책, 성동구민청! 내가 만드는 생활정책, 성동구민청!
전체메뉴 보기
본문 시작지점
  • 트위터
  • 페이스북
  • 화면출력

> 소통/참여 > 구정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과 함께하는「찾아가는 청춘극장」
제목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과 함께하는「찾아가는 청춘극장」
담당부서 어르신·장애인복지과
등록일 2019-10-04 14:43:44 조회수 532
첨부파일 첨부파일 찾아가는 청춘극장에 방문하여 어르신들을 격려하는 정원오 구청장.JPG
내용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과 함께하는찾아가는 청춘극장
27일 소월아트홀에서 노인일자리 등 일자리 참여 어르신들 위한 공연개최
김세레나, 현미, 김국환 등 유명가수 공연으로 어르신들 노고 위로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지난 27일 소월아트홀 3층 공연장에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 사업 참여자 어르신들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청춘극장을 열었다.
 
찾아가는 청춘극장은 그 동안 노인일자리 사업에 적극 참여하신 어르신들의 노고에 감사하고 공경하는 마음으로 준비한 공연으로, 성동구가 주최하고 서울시가 후원했다.
 
이 행사는 주로 젊은 세대 중심의 문화공연들 일색에서 어르신들이 소외되고 있는 것을 감안하여 공연 체험 기회가 적은 어르신들을 위하여 가수공연, 마당놀이, 악극, 영화 상영 등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자 시작 한 것이다.
 
올해 찾아가는 청춘극장공연은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가수 김세레나, 현미, 김국환, 박일준, 제임스킹이 출연해 2시간 동안 트로트 공연으로 진행했다. 500여 명의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 종사 어르신이 참석하여 흥겨운 시간을 보냈다.
 
노인일자리 사업에 참여하고 계시는 김 모(78, 행당동) 어르신은 가수 현미씨의 노래를 좋아해서 평소 일하면서 흥얼거리곤 하는데 직접 보고 들을 수 있는 기회가 생겨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이번 공연을 통해 노인일자리 등에 종사하고 계신 어리신들이 그간 일하시면서 힘드셨던 일들은 잊어버리시고 많이 웃고 즐기는 시간이 되었다면 좋겠다.”어르신들의 활기찬 노후를 위한 가장 좋은 복지는 바로 일자리다. 따라서 내년에는 노인일자리 사업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며, 아울러 다채로운 문화 활동도 많이 마련하여 어르신들의 일상에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성동구청]이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이전, 다음글
이전글 성동구, 가족과 함께 만드는‘가족愛 벼룩시장’열어
다음글 성동구, 탐지기로 공중화장실 몰카 잡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