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관련사이트 바로가기
내가 만드는 생활정책, 성동구민청! 내가 만드는 생활정책, 성동구민청!
전체메뉴 보기
본문 시작지점
  • 트위터
  • 페이스북
  • 화면출력

> 소통/참여 > 구정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성동구, 마을버스 하반기 안전점검 실시
제목 성동구, 마을버스 하반기 안전점검 실시
담당부서 교통행정과
등록일 2019-11-08 09:15:26 조회수 510
첨부파일
내용
성동구, 마을버스 하반기 안전점검 실시
성동구 지난달 관내 마을버스 하반기 안전점검 및 종사자 교육 실시
7개 업체 13개 노선 총 60대의 마을버스 전 차량 대상, 10건 적발 시정조치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관내 마을버스 하반기 안전점검 및 운수종사자 교통안전 및 친절서비스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구는 먼저 지난 지난달 7일부터 18일까지 마을버스 안전사고 예방 및 이용주민의 편의 증진을 위해 마을버스 안전관리에 대한 하반기 일제점검을 실시했다
 
7개 업체 13개 노선 총 60대의 마을버스 전 차량을 대상으로 자동차 검사주기에 따른 검사 유무 확인, 차령초과 등 안전관리 실태 타이어 마모상태 및 앞바퀴 재생타이어 사용여부 실내의자, 천장, 바닥 등 파손여부 소화기, 비상망치 비치여부, 청소상태 등에 대해 현장점검을 실시했다.
 
점검 결과, 타이어 마모, 소화기 불량, 비상망치 분실 등 총 10건을 적발 하였고, 적발사항을 해당 운수업체에 통보하여 지난달 31일까지 시정조치를 완료 하였다.
 
또한 구는 지난달 28일과 114, 2회에 걸쳐 마을버스 운수종사자는 약 120여명을 대상으로 교통안전 및 친절서비스도 교육도 실시하였다.
 
전문강사의 강의를 통해 진행된 이번 교육은 그동안 마을버스로 인한 불편민원 사례들을 함께 공유하고 이용승객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교육으로 진행됐다.
 
구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하여 마을버스 이용 주민들에게 마을버스가 안전하고 친절하다는 인식을 심어주고, 운수종사자들의 자긍심을 고취시켜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밝혔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마을버스에 대한 주기적인 안전점검과 지속적인 관리·감독으로 마을버스가 지역주민에게 신뢰받는 대중교통 수단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성동구청]이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이전, 다음글
이전글 성동구, 청소년 자치연대 발대식 열어
다음글 성동구, 소화전 주변 주·정차 적극적 단속 나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