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관련사이트 바로가기
내가 만드는 생활정책, 성동구민청! 내가 만드는 생활정책, 성동구민청!
전체메뉴 보기
본문 시작지점
  • 트위터
  • 페이스북
  • 화면출력

> 소통/참여 > 구정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성동구, 환경순찰도 스마트앱으로 신속하게
제목 성동구, 환경순찰도 스마트앱으로 신속하게
담당부서 감사담당관
등록일 2019-11-18 08:32:45 조회수 1185
첨부파일
내용
성동구, 환경순찰도 스마트앱으로 신속하게
 
성동구, 스마트앱 활용한 환경순찰 운영으로 신속한 민원처리 가능해져
기존에 3~7일이 소요되던 처리기간을 1~2일로 단축, 처리현황 실시간 확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2019년 하반기부터 지역 내 구민불편사항을 신속히 처리하기 위해 스마트 앱을 활용한 환경순찰을 운영하고 있다.

환경순찰 사업은 구 감사담당관에서 주민불편사항 처리와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도로시설물 파손, 쓰레기 무단투기, 보안등 고장 등을 사전에 적출하여 관할부서에 전달하여 신속히 처리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이다.

구는 현장에서 즉시 관할부서에 적출위치, 현장사진, 적출내용을 전달하기 위하여 기존에 문서작성과 기안·결재를 통해 적출사항을 전달하던 방식을 바꿔 서울스마트불편신고앱을 통해 전달하는 방식으로 개선하였다.

기존에 3~7일이 소요되던 처리기간을 1~2일로 단축시키고 처리현황을 통합민원관리 시스템인 응답소 시스템에서 실시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자료관리도 시스템화 되어 유사민원 발생 시에 답변 자료로 바로 활용할 수도 있다.
 
특히 서울시에서 개발한 앱을 활용함으로써 별도의 앱개발 비용없이 업무효율성을 크게 개선했다는 점에서 주목할만 하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스마트환경순찰 사업을 통해 기존 자원을 활용하여 재정부담을 최소화 하면서도 스마트기술을 활용하여 구민들의 생활공간이 더욱 안전하고 쾌적하게 유지·개선될 수 있도록 함께 살피겠다.”고 밝혔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성동구청]이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이전, 다음글
이전글 성동구, 긴급 위기가구 12시간 내로 지원한다.
다음글 성동구,‘노숙인 자활지원 프로젝트’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