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관련사이트 바로가기
내가 만드는 생활정책, 성동구민청! 내가 만드는 생활정책, 성동구민청!
전체메뉴 보기
본문 시작지점
  • 트위터
  • 페이스북
  • 화면출력

> 소통/참여 > 구정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성동구, 2년 연속 정부혁신평가 ‘전국 1위’
제목 성동구, 2년 연속 정부혁신평가 ‘전국 1위’
담당부서 기획예산과
등록일 2019-12-31 14:36:13 조회수 1119
첨부파일 첨부파일 1230 행현초등학교 안심통학로 느림길.JPG
내용
성동구, 2년 연속 정부혁신평가전국 1
성동구, 기초자치단체로는 유일 2년 연속 정부혁신평가 대통령상수상
성동안심상가, 성동원플러스원, 통행방해 전신주 이설 등 사업 높은 평가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가 행안부 주관 ‘2019년도 정부혁신평가에서 2년 연속 대통령상인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전국 243(광역17, 기초226) 지방자치단체 중 기초자치단체로는 유일하다.
 
이번 혁신평가는 공정성과 객관성을 위해 정부혁신평가단과 국민평가단을 구성해 진행했다. 학계와 시민단체 등 총 22명으로 구성된 정부혁신평가단과 전국 남·204명의 국민평가단이 1서류평가와 2차 전문가 면접평가를 실시했다.
 
성동구는 핵심정책인 스마트 포용도시를 중심으로 혁신·상생··안전의 성동구실현을 위한 주민참여의 주민주도 혁신행정 추진과 여러 기관으로 확산 가능한 다양한 혁신 사례들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자율혁신분야에서는 소셜벤처 일번지 성동구! 소셜벤처 지원확대 청년 주거복지모델 성동한양 상생학사 등 2건의 사례가 우수사례로 평가 받았으며 사회적가치를 강화하는 정책 조정노력사례로는 공공 의료복지모델 효사랑 건강주치의 자영업자들의 꿈을 지켜주는 성동 안심상가가 인정받았다.
공공서비스 사각지대 해소분야는 복지사각지대 해소 성동 원플러스원 사업이 우수사례로 뽑혔으며 주민주도 지역사회 문제 해결사례로는 셉테드(CPTED) 안전마을 조성 빅데이터를 활용한 어린이 안심 통학로 만들기 사업 협업성과우수사례로 통행방해 전신주 이설(성동구-한전-한국통신 협업) CCTV 영상공유시스템 구축(구청-소방서-경찰서)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외에도 구청장의 탁월한 혁신 리더십과 구정 전반에 걸친 다양한 혁신지식행정에서 우수함을 인정받았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정부혁신평가 2년 연속 최우수기관 선정은 그 간의 행정혁신 성과와 주민 주도의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혁신적인 정책들이 인정받은 매우 의미 있는 결과라며 앞으로도 혁신과 포용으로 주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는 더 나은 삶을 약속하는 신뢰받는 구정운영을 펼쳐 나가겠다.”고 밝혔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성동구청]이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이전, 다음글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성동구‘도로다이어트’로 보행환경 U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