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관련사이트 바로가기
내가 만드는 생활정책, 성동구민청! 내가 만드는 생활정책, 성동구민청!
전체메뉴 보기
본문 시작지점
  • 트위터
  • 페이스북
  • 화면출력

> 소통/참여 > 구정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성동구‘도로다이어트’로 보행환경 UP
제목 성동구‘도로다이어트’로 보행환경 UP
담당부서 교통행정과
등록일 2020-01-09 14:31:39 조회수 750
첨부파일
내용
성동구도로다이어트로 보행환경 UP
성동구 마장로42길 교차로 구간 생활권 도로다이어트 사업완료
주민의견 적극 반영...보행로 연결, 고원식 교차로, 중앙분리대 설치 등 개선공사
 
서울시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지난해 12월 말 마장로42길 교차로 구간에 불필요한 차로를 줄이고 보행공간을 확보해 보행친화 환경을 만드는 생활권 도로다이어트 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사업구간은 마장로42길 마장동주민센터 앞 교차로에서 살곶이길 앞 교차로 부분으로 마장초등학교, 세인유치원, 마장 어린이집 등 어린이들의 주 통학로이자 마장동주민센터를 이용하는 노약자와 주민들의 보행로이다. 그러나 좁고 불편한 보행공간으로 안전사고 위험이 높아 인근 주민들의 대표적인 민원발생 구간이었다.
 
이에 2018년 이 구간이 ‘2018년도 서울시 생활권 도로다이어트 공모사업대상지로 선정됨에 따라 불필요한 차로를 축소하고 보도를 확장하여 단절된 보행로를 연결하며 걷기 좋은 보행환경 조성에 나섰다. 가로수 및 전신주 등 보행 장애물을 이전 및 교체하고 고원식 교차로와 횡단보도 신설, 과속방지턱, 볼라드, 중앙분리대를 설치했다.
 
구 관계자는 추진과정에서 도로가 좁아지는 것에 대한 우려 등 주민들의 이견이 있었으나 지속적인 주민 설명회를 통한 의견 조율을 이뤄냈고 개선사항 등에 대한 주민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했다고 말했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지속적인 소통을 통한 맞춤형 생활권 도로다이어트 사업 및 쾌적하고 편안한 보행환경개선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여 보행자가 보호받는 보행환경 조성에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성동구청]이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이전, 다음글
이전글 청년 일자리의 징검다리가 되어줄 기업을 찾습니다
다음글 “‘송정동 희망우체부’가 찾아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