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관련사이트 바로가기
내가 만드는 생활정책, 성동구민청! 내가 만드는 생활정책, 성동구민청!
전체메뉴 보기
본문 시작지점
  • 트위터
  • 페이스북
  • 화면출력

> 소통/참여 > 구정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성동구, 신종 코로나 대비 ‘중소기업 65억원 융자 지원’
제목 성동구, 신종 코로나 대비 ‘중소기업 65억원 융자 지원’
담당부서 지역경제과
등록일 2020-02-12 14:16:55 조회수 205
첨부파일
내용
성동구, 신종 코로나 대비 중소기업 65억원 융자 지원
성동구,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피해 최소화 위해 중소기업 65억 원 융자 지원 나서
구 자금 이율 2%, 은행협력자금 이자보전금 1% 지원으로 저리 융자 가능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에 따른 중소기업, 소상공인의 피해 최소화를 위해 상반기 중소기업육성기금 융자’ 65억 원을 조기 지원한다고 밝혔다.
 
210일부터 21일까지 신청 접수가 진행되며 이율 2.0%, 대출 기간 4(1년 거치 3년 균등상환)으로 성동구 지역 내 주사무소나 공장이 있는 중소기업 및 소상공인이면 신청이 가능하다. ·폐업 업체, 금융기관 대출 불가능 업체, 사치향락 등의 소비성 업체는 제외된다.
 
융자 금액 한도는 부동산이나 신용보증 등의 담보능력이 있는 업체에 한해 연간 매출액의 1/4 범위 내에서 최대 2억 원 이내이다. 구 자금은 대출금리 2%로 초저금리로 융자하고 은행협력자금은 은행대출 적용금리 중 1.0%를 구에서 지원한다. 특히 신한은행 성동구청 지점을 이용하면 대출금리 1.8%~2.5%의 저리로 융자가 가능하다. 창업, 신규기업 등 매출액이 없는 경우에는 최대 3,000만원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신청을 원하는 기업은 성동구청 홈페이지를 참고해 구비서류를 지참한 뒤 신한, 우리, 기업은행을 방문해 사전 담보평가를 받아야 한다. 평가 후 접수기간 내 성동구청 13층 지역경제과(2286-5454)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신청·접수 마감 후 운용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지원 대상 기업이 선정되며 융자 실행 및 자금 수령은 오는 3월 말 가능하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갑작스러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을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신속히 지원방안을 모색하고 조기 융자 지원이 경영안정과 자금운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성동구청]이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이전, 다음글
이전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성동구지회 장학기금 전달
다음글 성동구, 명장과 함께하는‘성수수제화 홍보관’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