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관련사이트 바로가기
내가 만드는 생활정책, 성동구민청! 내가 만드는 생활정책, 성동구민청!
전체메뉴 보기
본문 시작지점
  • 트위터
  • 페이스북
  • 화면출력

> 소통/참여 > 구정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고질민원·생활불편, 주민 아이디어로 해결한다
제목 고질민원·생활불편, 주민 아이디어로 해결한다
담당부서 시책추진과
등록일 2020-02-12 14:27:34 조회수 229
첨부파일
내용
고질민원·생활불편, 주민 아이디어로 해결한다
성동구, 210~327 2회 성동구 생활밀착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접수
지난해 수상작 몰카 없는 성동구실제 정책반영 돼 주민 호응 커, 주민 아이
디어로 해결책 찾아

서울시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생활 속 불편을 주민들의 다양한 아이디어로 개선하고자 2회 성동구 생활밀착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성동구 생활밀착정책 아이디어 공모전은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직접 체감하는 불편사항에 대한 목소리를 생생하게 듣고 함께 해결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주차난, 쓰레기 투기, 길거리 흡연, 담배꽁초 무단 투기 등 주민들이 느끼는 생활 속 대표 고질민원들을 해소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공모 해 주민들의 입장에서 해결한다.
 
지난해 1회 공모전에는 총 144건의 아이디어가 접수되어 16건이 채택, 7건의 수상작이 나왔다. 수상작 중 몰카(몰래 카메라)없는 성동구는 실제 정책에 반영돼 몰카탐지기 대여서비스시행으로 연결되었고 지난 1월 까지 총 27건의 대여 실적을 기록하는 등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공모전 접수기간은 지난 10일부터 327일까지이며 성동구에 관심 있는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주민이 만들어 가는 정책소통 온라인 공간 성동구민청(https://www.sd.go.kr/sdlab.do)’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며 선정된 아이디어는 최고 100만 원의 시상금이 지급된다. 발표 및 시상은 5월 말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내 삶을 바꾸는 큰 변화는 바로 우리 주변의 사소한 변화에서부터 시작된다이번 공모전을 통해 주민들의 다양한 소리를 실제 구 정책으로 반영해 생활밀착형 사업을 발굴함으로써 주민들의 실질적인 만족도가 높은 정책을 추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성동구청]이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이전, 다음글
이전글 이전글이 없습니다.
다음글 한국공인중개사협회 성동구지회 장학기금 전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