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관련사이트 바로가기
내가 만드는 생활정책, 성동구민청! 내가 만드는 생활정책, 성동구민청!
전체메뉴 보기
본문 시작지점
  • 트위터
  • 페이스북
  • 화면출력

> 소통/참여 > 구정소식 > 보도자료

보도자료

성동구청에 법원 민원발급기 설치로 법인 서류 발급 편리
제목 성동구청에 법원 민원발급기 설치로 법인 서류 발급 편리
담당부서 민원여권과
등록일 2019-09-18 13:06:12 조회수 470
첨부파일 첨부파일 0911 성동구청 1층에 설치된 법인인감증명서.JPG
내용
성동구청에 법원 민원발급기 설치로 법인 서류 발급 편리
구청 1층 법원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송파 등 타 지역 등기소까지 가야하는 불편 해소
지역 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약 9,960여개 등록법인 수요 반영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구청사 1층에 법원 전용 무인민원발급기를 신규 설치하고 법인서류(법인인감증명서 등 3) 무인발급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구는 지역 내 등기소가 없어 관내 약 9,960여개에 달하는 등록법인들의 시간적·경제적 불편함이 있다는 주민들의 요구사항을 반영하여 수차례 법원행정처와 협의 후 해당 장비를 설치했다고 설명했다.
 
법원 전용 무인민원발급기가 설치됨에 따라 법인인감증명서, 법인등기부등본, 부동산등기부등본 등의 서류를 편하게 발급 받을 수 있으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되며 수수료는 1통에 1,000원이다.
 
현재 성동구는 법원전용 무인민원발급기 외에도 주민등록 등·초본, 가족관계등록부, 건축물대장 등 총 84종의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는 무인민원발급기를 지역 내 총 28대 운영 중이다.
 
또한 구청사 외부에 무인민원발급기 1대를 이동 설치하여 야간, 휴일 등 24시간 더욱 편리하게 민원서류를 발급할 수 있게 됐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지역 내 소셜벤처 기업 등이 증가하고 있어 구청사에 법원 전용 무인민원발급기 설치로 법인 서류 발급이 편리하게 됐다, “기업들이 겪는 불편들을 해소하면서 성동이 더욱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나아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성동구청]이 창작한 보도자료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상업적 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
이전, 다음글
이전글 성동구, 의료분야 진로체험 프로그램 운영
다음글 주민들의 오랜 숙원, 도선사거리 좌회전 개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