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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소식

2018학년도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 및 제출 서비스 안내
제목 2018학년도 취학통지서 온라인 발급 및 제출 서비스 안내
담당부서 자치행정과
등록일 2017-11-22 17:08:45 조회수 870
첨부파일
내용

서울시는 2018학년도 초등학교 취학아동을 대상으로
2017년 12월 1일(금) 10:00부터 12월 14일(목) 18:00까지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2018학년도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는 학부모가 취학통지서를
온라인에서 취학통지서 확인 후 해당초등학교로 제출할 수 있도록
2017학년도부터 시행되었으며,
취학아동의 보호자가 서울시 홈페이지에 접속, 공인인증서를 통해 본인 확인 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취학아동의 보호자는 세대주, 부모, 조부모로
자녀와 따로 사는 부모의 경우에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2018학년도 초등학교 취학 대상은 원칙적으로 만 6세 아동으로
2011년 1월 1일부터 2011년 12월 31일 사이에 출생한 아동입니다.

온라인 제출 신청 후 출력을 원할경우 민원결과 화면에서 출력이 가능하며,
초등학교 입학하는 아동의 필수 예방접종을 안내하는
‘취학아동 예방접종 통지 및 예방접종 Q&A’ 와,
방과후 돌봄서비스를 지원하는 초등학교 및 지역아동센터에 제출하는
"방과후 돌봄서비스 수요조사서" 안내문도 출력할 수 있습니다.
(추후 교육부, 보건복지부 정책에 따라 변동 가능)

12월 1일부터 14일까지 14일간 온라인제출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은 취학아동 보호자에게는
온라인 서비스 기간이 끝나면 종전처럼 해당 동 주민센터 직원이나 통장 등을 통해
12월 중에 인편 및 우편으로 전달 받게 되며,
전달받은 취학통지서를 예비소집에 지정된 초등학교에 제출하여야 합니다.

취학통지서 온라인 제출 서비스를 이용한 학부모의 경우에도,
해당 초등학교 예비소집일에 반드시 참석하시어 입학과 관련된 사항을 안내받으시기 바랍니다.

☞ 2018학년도 취학통지서 온라인 서비스 신청하러 바로가기
< 이용가능 기간 : 2017. 12. 1. 10:00 ~ 12. 14. 18:00 >

※ 서울시 온라인민원 (기타민원>취학통지서 온라인서비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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