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올 전자민원창구
새올 전자민원창구의 민원상담 시스템은 국민신문고와 연계되어, 접수된 민원을 일괄처리가 가능하도록 구축되었습니다. 전국 시도/시군구는 물론 각종 행정기관과도 연계되어 있어, 직접 해당 기관을 일일이 찾아가 민원상담을 등록하지 않아도 됩니다.
민원신청 절차
-
1
새올 전자민원창구 접속
-
2
본인인증(I-PIN 또는 휴대폰 본인인증)
주의새올전자민원 창구는 보건소 홈페이지 로그인 및 회원가입 여부와 상관이 없습니다.
주의새올전자민원 창구는 별도의 회원가입 절차 없이 아이핀(I-PIN) 또는 휴대폰 본인인증으로 본인 확인 후 글쓰기가 가능합니다.
-
3
[민원행정] > [민원상담신청] 메뉴를 통하여 민원 작성
-
4
[나의민원창구] 에서 민원 처리 내용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