찾아가는「현장 구청장실」운영

현장에서 직접 주민과 소통하여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고 정책대안을 마련하며, 민 · 관 상호 이해와 신뢰를 통한 협치 구정 실현

사업개요

  • 운영기간 연중(주 1회 이상) 강조운영시간은 사안별로 탄력적 운영
  • 운영방법구청장이 직접 현장에 방문하여 각계각층의 다양한 주민의견을 청취하고 필요사업 발굴 및 정책 반영
  • 운영프로세서
    사업개요 - 구분, 일정, 추진내용 순으로 정보제공
    구분 일정 추진내용
    사전준비 D-7이전
    • 현안파악: 대상안건 선정, 현장방문, 민원청취 등 확인
    • 일정수립: 행사운영, 참석대상 등 협의(비서실 협조)
    • 실무회의: 민원사항 검토, 행사장 설치, 준비사항 등 종합 검토
    현장운영 D-day

    현장 구청장실 운영: 현장방문, 의견청취 및 청책토론

    사후관리 D+3이후
    • 결과보고: 민원내용 처리결과 및 향후대책 보고(해당부서)
    • 사후관리: 운영결과 보고, 민원회신, 추진성과 점검 등
  • 참석대상구청장, 신청인, 법률전문관, 감사담당관, 민원관련 부서장 등

추진실적

  • 방침수립2014. 7. 31.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 운영계획 수립
  • 홈페이지 내 주민의견 공개바로가기

추진계획

  • 부서별 진행상황 보고회 개최(반기별)
  • 운영결과 분석(연 1회)
  • 소통 네트워크 시스템을 통한 사후관리 (민원 처리 및 진행사항 피드백)

진행사진

구청장과 대화의날 진행사진1 구청장과 대화의날 진행사진2

콘텐츠 만족도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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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정보

  • 담당부서 감사담당관
  •  담당자 유경민
  • 전화번호 02-2286-5076
  • 최종수정일 2021.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