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장에서 직접 주민과 소통하여 각계각층의 다양한 의견을 경청하고 정책대안을 마련하며, 민 · 관 상호 이해와 신뢰를 통한 협치 구정 실현
사업개요
- 운영기간 연중(주 1회 이상) 강조운영시간은 사안별로 탄력적 운영
- 운영방법구청장이 직접 현장에 방문하여 각계각층의 다양한 주민의견을 청취하고 필요사업 발굴 및 정책 반영
- 운영프로세서
사업개요 - 구분, 일정, 추진내용 순으로 정보제공 구분 일정 추진내용 사전준비 D-7이전 - 현안파악: 대상안건 선정, 현장방문, 민원청취 등 확인
- 일정수립: 행사운영, 참석대상 등 협의(비서실 협조)
- 실무회의: 민원사항 검토, 행사장 설치, 준비사항 등 종합 검토
현장운영 D-day 현장 구청장실 운영: 현장방문, 의견청취 및 청책토론
사후관리 D+3이후 - 결과보고: 민원내용 처리결과 및 향후대책 보고(해당부서)
- 사후관리: 운영결과 보고, 민원회신, 추진성과 점검 등
- 참석대상구청장, 신청인, 법률전문관, 감사담당관, 민원관련 부서장 등
추진실적
- 방침수립2014. 7. 31. 「찾아가는 현장 구청장실」 운영계획 수립
- 홈페이지 내 주민의견 공개바로가기
추진계획
- 부서별 진행상황 보고회 개최(반기별)
- 운영결과 분석(연 1회)
- 소통 네트워크 시스템을 통한 사후관리 (민원 처리 및 진행사항 피드백)
진행사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