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6호 태풍 ‘카눈’이 북상 중입니다.
구민 여러분께서는 태풍 대비 행동요령을 참고하시어 안전에 각별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태풍 대비 행동요령
▶ 자세한 내용 https://vo.la/E9NH9
성동구는 태풍 피해 최소화를 위해 8. 9.(수)부터 비상 근무 태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8. 9.(수) 22시부터 하천변과 등산로를 선제적으로 통제하고,
물놀이장 등 일부 시설의 운영을 임시 중단하였습니다.
다소 불편하시더라도 구민 여러분의 안전을 위한 불가피한 조치인 만큼 양해 부탁드립니다.
■ 성동구 태풍 대응상황
○ 풍수해 재난안전대책본부 운영(02-2286-6150)
○ 중랑천, 전농천 등 하천변 통제: 8. 9.(수) 22시~상황 종료 시까지
○ 등산로 출입 통제: 8. 9.(수) 22시~상황 종료 시까지
○ 성동구 물놀이장 임시 휴장
- 살곶이, 행당어린이꿈공원, 마장어린이꿈공원 물놀이장: 8. 10.(목)~상황 종료 시까지
※ 재개장 시 구청 홈페이지 새소식 안내
▶ 자세한 내용 https://vo.la/xsELw
안녕하십니까. 성동구청장입니다.
오늘(9.7.) 새벽부터 하천 수위가 낮아지면서 성동구는 긴급 복구작업을 실시, 오전 9시 기준으로 중랑천변과 청계천, 한강변 산책로, 자전거 도로 및 체육시설 등의 복구작업을 모두 완료하고 출입통제를 해제하였습니다.(중랑천 좌안 자전거도로 등 일부 진행중) 오전 9시 기준 살곶이체육공원, 응봉체육공원 운동시설 및 반려견함께쉼터 등 모든 편의시설을 이용하실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그동안 태풍 피해 예방과 수해 복구에 힘을 모아 주신 구민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내일 모레부터 추석 연휴가 시작됩니다. 성동구는 추석 연휴에도 구민 여러분께서 불편함이 없으시도록 24시간 종합상황실 근무를 비롯해 코로나19 등 비상 방역 대응, 주차, 청소 등 필수기능 유지를 위해 총 553명이 비상근무를 실시합니다.
■ 추석 연휴 주요 생활 정보
1. 선별진료소 운영
- 성동구보건소 선별진료소: 9.9.(금), 9.10.(토), 9.12.(월) 09~18시
- 성동구청 농구장 임시선별검사소: 9.11.(일) 09~18시
※ 소독시간 13~14시
아울러 오늘 하루 성동구청 농구장 임시선별검사소는 운영되지 않습니다. 성동구보건소 선별진료소는 정상운영되니 이용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임시 운영 중단되었던 성동형 버스정류장 스마트쉼터는 오늘 모두 운영을 재개하였습니다.
성동구는 이번 태풍에 대비해 '신속대응반'을 구성, 사전 피해예방 활동 및 상황 발생 등 유사시 빠르게 출동하여 현장 점검 후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혹시 피해가 발생하였거나 기타 위험상황을 발견하셨을 때에는 성동구 재난안전대책본부(02-2286-6150)로 전화주시거나, 제 문자 전용 휴대폰(010-9103-8388)으로 문자메시지를 보내 주십시오.
이번 태풍 피해 예방에 힘을 모아 주신 구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성동구도 침수 피해 복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중랑천 가람교,동부간선도로 군자교~성수JC,내부순환로 마장램프~성수JC 구간 교통통제. 침수된 중랑천·청계천·한강변 및 등산로(7개소) 출입통제중임.
안녕하십니까, 성동구청장입니다.
태풍 '힌남노'의 영향으로 서울을 비롯한 전국에 많은 비와 강풍이 몰아치고 있습니다.
이에 성동구는 영유아의 안전을 위하여 성동구 내 어린이집 153개소를 대상으로 내일(9.6.) 하루, 임시휴원을 권고하였습니다.
다만 맞벌이 등 불가피한 상황으로 가정에서의 돌봄이 어려우신 경우를 대비하여,
각 어린이집에서는 보육교사 선생님들께서 정상 출근하시어 긴급보육을 실시할 예정입니다.
무엇보다 우리 어린이들을 위한 조치인 만큼 학부모 여러분들의 양해를 부탁드리며,
가정돌봄을 실시하시는 가정에서는 태풍 특보에 주의를 기울여 주시고,
외출 등 외부 활동은 가급적 자제하여 주시기를 부탁드립니다.
성동구에서도 구민 여러분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고, 이번 태풍 위기를 잘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