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조회수 69 작성일 2021.01.22
성동구청-열린성동-구정소식-보도자료 상세보기 - , 제목, 내용, 파일,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성동구, 건강한 방학생활을 위한 선택!‘방학돌봄’참여자 모여라
성동구, 건강한 방학생활을 위한 선택!‘방학돌봄’참여자 모여라
▸장애학생 봄방학 ‘지·예·체로 건강한 성장을 위한 방학 돌봄’ 참여자 모집
▸소규모로 안전수칙 준수하며 인권알기, 체육 등 다양한 활동으로 돌봄공백 최소화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성동장애인가족지원센터에서는 지역 내 장애학생을 대상으로 내달 15일부터 26일까지 ‘2021년 봄방학 지·예·체로 건강한 성장을 위한 방학 돌봄’을 운영한다.

지난 2019년 겨울방학부터 개설된 방학 돌봄은 올해 지식, 예술, 체육활동으로 구분하여 인권알기(소중한 나), 체육활동, 케이크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 활동으로 구성하여 총 16명의 장애학생이 참여하게 된다.

교육은 전문 강사가 진행하며 참여하는 학생의 눈높이에 맞는 내용으로 학생의 안전을 위해 자원봉사자와 1:1로 지원하며 운영된다.

특히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프로그램 참여자나 강사, 봉사자 모두 코로나-19 사전 검사를 받아 안전을 확보한 후 매 교육 때마다 예방수칙을 준수하며 소규모로 진행할 예정이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코로나-19 장기화가 지속될수록 장애자녀를 양육하는 부모는 그렇지 않은 부모들에 비해 더 높은 수준의 스트레스를 가지게 되는데 장애학생의 돌봄 공백을 최소화하고 지속적인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20.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