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조회수 147 작성일 2021.02.02
성동구, 설맞이 저소득 어르신 사랑의 떡국 나눔 전달식 가져
성동구, 설맞이 저소득 어르신 사랑의 떡국 나눔 전달식 가져
‣ 마장동 주민자치회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함께하는 이웃사랑 나눔 실천
‣ 따뜻하고 온정 넘치는 전달식으로 저소득 어르신 50명에게 떡국과 한우 사골국 전해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마장동 주민자치회에서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다가오는 설명절을 맞아 사랑의 떡국 나눔 전달식을 개최하고 저소득 어르신 50명에게 떡국떡을 전달하였다.

코로나19로 가족 간 모임이 자제되면서 더욱 힘들고 외로운 명절을 맞이할 지역 내 저소득 어르신을 위해 따뜻한 떡국 한 그릇을 대접하고 싶은 마음을 모아 마장동 주민자치회(회장 김석중)와 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성찬)가 함께 손잡고 해당 나눔 행사를 진행하였다.

주민자치회가 주축이 되어 인근 축산물시장에서 기증받은 양질의 한우 사골뼈를 주민자치 위원들의 재능봉사를 통해 3일간 푹 고아서 떡국에 사용될 곰국을 준비하였으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특화사업비를 활용하여 1.4kg짜리 떡국떡을 준비하는 것은 물론 따뜻한 정성을 배달받을 저소득 어르신 대상자를 발굴하여 주민자치회의 봉사에 힘을 보탰다.

김석중 주민자치회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힘든 설 명절을 맞게 되어 안타까운 심정이지만 나눔을 이어가는 온정이 어려운 시기를 극복하는 힘이 될 것으로 앞으로도 단체 간 협력과 소통을 통해 지역공동체를 되살리겠다”고 말했다.

김성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앞으로도 우리 지역 소외계층의 복지 향상을 위하여 나눔 활동에 앞장서는 것은 물론 지역의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20.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