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조회수 219 작성일 2021.02.02
성동구, 변화되는 학교생활 생중계로 입학준비하세요
성동구, 변화되는 학교생활 생중계로 입학준비하세요
▸2월 3일 15시 성동구청 유튜브를 통한 ‘2021 온라인 초등학교 입학설명회’ 실시
▸현직 초등학교 교사 직접 알려주는 학교 입학준비와 적응비법 전수
▸코로나19로 인한 학교 교육의 변화, 가정 내 교육보조 방법, 온라인 수업 노하우 등 설명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이달 2월 3일 예비 초등학생과 학부모를 위하여 ‘2021학년도 온라인 초등학교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입학설명회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하여 성동구청 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실시간 생중계되어 오후 3시부터 1시간 가량 진행된다.

지난 해 12월 9일 구는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지역 내 수험생을 대상으로 ‘대학입시설명회’를 개최하였다. 입시설명회가 온-오프라인 방식을 병행하여 이루어졌던 것과는 달리, 코로나19라는 특수한 상황에서 사회적 거리두기가 점차 강화되는 가운데 이번에는 비대면으로 진행하여 지속적인 구민과의 소통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번 설명회는 성동구 전체 초등학교 21개교와 약 2,032명의 취학연령을 대상으로 처음으로 입학하게 되는 자녀를 둔 예비초 학부모에게 자녀 교육을 위한 정보를 제공하고 궁금증을 해소하는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아이와 부모의 행복한 학교생활 적응을 지원하고자 하였다.

특히 지역 내 위치한 금북초등학교 현직 부장 선생님이 직접 강연하며 학교 생활 적응 방법과 교과과정 등 초등학교 입학준비에 필요한 것들을 상세히 안내한다.

또한 코로나 19로 인해 변화한 학교 교육 현장의 모습, 가정 내에서 교육을 위해 할 수 있는 노력, 학교에서 원격수업은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학부모님이 꼭 참여해야할 학교 행사 등에 대해 소개를 하고 별도로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코로나19 여파로 모임이나 행사가 제한되다 보니 학부모님들께서 궁금증이 생겨도 물어보거나 정보를 얻을 곳이 마땅하지 않아 답답할 것으로 생각되어 온라인 입학설명회를 개최하게 되었다”며 “우리 구는 초등학교 입학설명회 뿐만 아니라, 고교 입학 설명회, 대학입시진학상담센터를 통한 여러 가지 입시 진학 프로그램 등 학생들의 진로·진학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어 앞으로도 학생들의 미래를 위한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20.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