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조회수 110 작성일 2021.03.02
성동구, 투명한 관리·자발적 참여! 공동주택 온라인 투표 비용 지원
성동구, 투명한 관리·자발적 참여! 공동주택 온라인 투표 비용 지원
▸3월부터 지역내 공동주택 단지를 대상으로 공동주택 온라인 투표 신청·접수 및 지원
▸휴대폰이나 PC로 시간장소에 제약없이 참여로 입주민 분쟁 해소와 투표 참여율도 높일 계획
▸올해부터 단지별 횟수 제한없이 지원,규정충족 투표시스템 사용 투표율에 따라 차등지원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공동주택 내 공정한 의사결정을 지원하고 주민 참여 확대를 위해 실시하는 공동주택 온라인 투표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난 해 온라인 시스템을 운영하는 5개 단지에 대하여 동대표 선거 및 관리규약 개정, 용도변경 주민동의 등 다양한 투표안건에 대해 5,628세대가 참여, 1,708천원을 지원하였다.

올해는 지역 내 의무관리대상 및 소규모 공동주택 단지를 대상으로 3월부터 신청 단지에 한해서 입주자대표회의 구성원 선출, 관리규약 제·개정 등 아파트 단지 내 다양한 선거에 소요되는 온라인 투표 비용을 지원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단지별 1회만 지원 가능하던 것을 횟수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게 하여 아파트 운영을 둘러싼 입주민 분쟁도 해소하고 주민들의 투표 참여율 높일 계획이다. 휴대폰이나 PC로 시간이나 장소 제약없이 참여하도록 하여 주민 호응도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지원금 신청방법은 단지 내 각종 투표 후 온라인 투표 지원신청서 및 입금신청서를 성동구청 해당부서에 제출하고 ‘서울시 공동주택 관리규약 준칙’규정을 충족하는 투표시스템을 사용한 투표에 한해 투표율에 따라 차등 지원된다.

정원오 성동구청장은 “주민 투표 참여율을 높일 수 있는 온라인 투표 지원사업에 관심 있는 단지들의 적극 신청을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투명하고 공정한 아파트 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20.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