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조회수 100 작성일 2021.04.08
성동구, 전 직원 청렴의지 다짐! 릴레이 청렴실천 서약 실시
성동구, 전 직원 청렴의지 다짐! 릴레이 청렴실천 서약 실시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비대면(영상회의, 릴레이) 청렴실천 서약 추진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는 지난 달 3월 한 달 간 전 직원을 대상으로 ‘반부패 청렴실천 서약’을 추진하여 청렴실천 의지를 다지는 기회를 가졌다.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하여 비대면으로 실시한 간부회의 청렴실천 서약식에서는 간부 70여 명이 영상회의를 통해 진행하였고 더불어 전 직원이 동참하여 소규모 릴레이 서약을 통해 공직 일상 속에서 청렴실천 의지를 다짐하였다.

청렴실천 서약서에는 ▲공직자로서 법과 원칙을 준수하고 청렴한 공직사회 실현을 위해 솔선수범 ▲직위를 이용한 금품·향응 수수, 알선 청탁, 부당한 업무지시 금지 ▲개인의 사적 이익을 추구 금지 ▲공정하고 투명한 업무수행 등 관행적 부패를 척결하고 공직자로서 모범이 될 것을 다짐하는 내용을 담았다.

성동구는 국민권익위원회 주관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에서 2년 연속 2등급으로 전년도 전국 자치구 중 최상위권을 달성한 바 있으며, 「반부패 청렴 시책추진단」 운영, 「고위공직자 맞춤형 청렴교육」 실시 등 청렴도 제고를 위해 다양한 청렴시책을 추진 중이다.

정원오 구청장은 “전 직원이 참여한 청렴실천 서약식을 통해 스스로 청렴을 다짐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서약서를 업무환경 속에 상시 비치하여 전 직원이 일상 속 청렴의지를 되새기며 공직자로서 구민의 신뢰를 지키는 데 최선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20.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