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조회수 46 작성일 2021.11.25
성동구 마장동, 주민과 함께하는 온그린 축제 펼쳐
성동구 마장동, 주민과 함께하는 온그린 축제 펼쳐
▸이달 20일 지속가능한 행복한 마을을 꿈꾸는 친환경 지향의 마을축제 개최
▸그간 코로나로 지친 주민들에게 새로운 일상의 응원과 활력 제공

서울 성동구(구청장 정원오) 마장동마을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김충수)는 지난 20일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새로운 일상의 시작을 응원하며 그간 코로나로 지친 주민들의 몸과 마음을 따뜻하게 위로하는 ‘마장온그린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마장동 주민들의 여가 및 휴식공간인 청계천변 내 자전거체험학습장에서 오전 11시부터 4시간 가량 진행된 이번 축제에는 약 250여 명의 주민들이 따뜻한 휴일을 맞아 축제장을 찾아주었다. 행사당일 관람객 발열체크 및 출입체크 등 철저한 방역을 통해 모두가 안전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친환경 EM, 마장투어 등 주민자치회가 마장동의 변화와 발전을 꿈꾸며 추진해 온 사업에 대한 홍보는 물론, 마을공동체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동아리 ‘옥사모’와 함께 하는 다육화분 만들기 및 어바웃엠협동조합과 함께하는 친환경 샴푸바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를 구성하여 주민들의 참여도와 재미를 높이는 것은 물론 친환경 실천의식도 향상시킬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되었다.

또한 중앙잔디마당에서는 전문MC의 진행 아래 부모와 자녀가 함께하는 딱지 및 제기차기 시합 등 전통놀이를 통해 가족 간 소통 및 즐거운 추억을 만드는 시간을 제공하였고, 마을에서 활동하는 기타 동아리 동동의 통기타 공연으로 무르익어가는 늦가을의 낭만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마장동주민자치회와 제로웨이스트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어바웃엠협동조합이 함께 손을 잡고 준비한 이번 축제는 지속적인 친환경적인 삶의 실천을 지향하는 공동의 주제의식을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마장축산물시장진흥상점가협동조합 및 마도로스사회적협동조합의 후원은 물론 마장도시재생위원회의 사진작품 전시까지 관내 기관 및 단체가 협력한 결과 더욱 내실있는 마을공동축제를 개최하여 축제 참가자들이 높은 호응을 보였다.

한편 마장동 주민자치회는 2018년도부터 마장축산물시장 및 구도심의 취약한 환경적 특성을 고려하여 친환경 EM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해오고 있다.

김충수 마장동마을축제추진위원장은 “코로나로 답답한 일상을 보내온 주민들에게 코로나 극복이라는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힐링과 즐거움의 시간을 선사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내년에는 코로나상황이 더 좋아져서 더 많은 주민분들을 모실 수 있는 축제가 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김평선 마장동장은 “이번 축제는 기획부터 실행까지 주민이 참여해 만든 성공적인 마을축제의 모습을 보여주었다”며 “축제준비 기간 내내 힘을 모아주신 김충수 위원장님을 비롯해 마장동 주민과 관계자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20.06.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