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상황안내

조회수 477 작성일 2021.07.22
응봉초등학교 관련 코로나19 상황 안내

응봉초등학교 관련 확진자 퇴소 및 자가격리 해제 현황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먼저 확진자 14명은 지난 7.17(토)을 마지막으로 모두 생활치료센터에서 퇴소하였습니다. 자가격리자(총 244명)는 오늘(7.22) 12시 기준 3명을 제외하고 모두 격리 해제되었습니다.
 
현재 자가격리 중이신 3명은 다음주 자가격리 해제 전 검사를 실시하고 음성 판정을 받으면 7.30(금)과 7.31(토)에 최종 격리 해제 될 예정입니다.
 
금호글로벌체험센터 원어민 강사 확진과 관련해 확진 판정을 받은 학생들과 자가격리에 들어간 많은 가족분들께 그간 큰 염려와 불편을 끼쳐드린데 대해 진심으로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성동구는 TF를 구성하여 임시생활시설 및 이동‧생활지원 등의 대책을 마련해 지원하였으나 그 과정에서 다소 부족한 점이 있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제안해 주신 모든 사항을 다 해결해 드리지 못한 점 또한 다시 한 번 송구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성동구는 응봉초 확진자 발생 이후 글로벌센터 모든 프로그램은 온라인 교육으로 전환 또는 유예하였습니다. 아울러 선제적 조치를 위해 성동구 내 학원 강사와 종사자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검사 행정명령을 시행해 총 1,710명이 선제검사를 받았으며,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학원, 체육시설 종사자 등에 대한 백신 접종도 진행 중입니다.
 
약 한달 간 응봉초 학생 및 가족분들, 학교 당국 및 이번 일로 직‧간접적으로 큰 심려와 불편을 겪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 번 깊이 사과드립니다.
 
성동구는 다시는 이와 같은 일이 일어나지 않아야 한다는 각오로 지역 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모든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20.12.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