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치사업제안

조회수 55 작성일 2021.01.05
성동구청-성동참여-제안하기-협치성동-협치사업제안 상세보기 - , 제안사업명, 사업분야(마을, 교육, 복지, 경제 등), 사업위치, 사업비(예상), 사업기간, 사업목적(제안취지), 사업내용, 추진방법(민-관 주체 및 역할, 민-관 협력방안 등), 기대효과(협치효과, 수혜범위 등), 기타(필요시 관련자료 첨부), 파일, 처리상태, 작성자, 조회수, 작성일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작은도서관 지원센터
사업분야(마을, 교육, 복지, 경제 등) 교육, 문화
사업위치 성동구 전체
사업비(예상) 300,000천원
사업기간 2021년~2023년
사업목적(제안취지) 성동구에는 다섯 곳의 사립작은도서관과 열 다섯 곳의 공립작은도서관이 있다.
전문인력 부족, 프로그램 운영 능력 부족, 홍보 부족, 이용자 부족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성동구 작은도서관을 지원하여 활성화할 수 있는 지속적이고 장기적인 방안이 필요하다.
성동구내 공사립작은도서관 협의체를 구성하여 문제해결 방안을 강구하고 관내 공사립작은도서관을 지원한다.
사업내용 공사립작은도서관 네트워크 협치회의
작은도서관 문제해결을 위한 작은도서관 포럼
마을활동가를 교육하여 작은도서관에 전문인력 파견
독서문화프로그램 지원(어린이 독서프로그램, 성인 인문학 강좌, 작가토크콘서트 등)
작은도서관 연합 축제
작은도서관 홍보
추진방법(민-관 주체 및 역할, 민-관 협력방안 등) 공립작은도서관과 사립작은도서관 회의체 구성
공립과 사립의 문제 발견과
공동 프로그램 진행
역량있는 활동가 파견, 컨텐츠 공유
기대효과(협치효과, 수혜범위 등) 성동구 관내 작은도서관이 협력 체제를 구축하여 연대가 강화되고 작은도서관이 마을의 건강한 교육공동체로 성장할 수 있다.
전문 인력 부족, 프로그램 운영 능력 부족, 홍보 부족, 이용자 부족 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작은도서관의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다.
지역사회 공공의 자산인 작은도서관이 건강한 교육문화 공간으로 성장할 수 있다.
처리상태 접수
작성자 관리자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

만족도 조사

담당자 정보

  • 최종수정일 2020.12.31